[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마끼다, 배터리 하나로 모든 것 해결하는 전동공구

마끼다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전동공구 분야 1위를 차지했다. 마끼다는 1915년 창립한 글로벌 브랜드다. 1977년 엘케이마끼다총판을 설립해 국내에 진출, 고품질의 마끼다 전동공구를 전략적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회사는 밝혔다.

마끼다는 전국 120여 곳의 판매 대리점과 100여 곳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마끼다 관계자는 “항상 최고 수준을 유지하며 (전동공구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마끼다는 ‘리튬이온 배터리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한다’는 구호 아래 리튬이온 배터리를 이용한 무선 제품을 개발했다. 현재 200여 개가 넘는 무선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아울러 마끼다는 ‘고 그린(Go Green)’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모든 엔진 제품을 무선화해 친환경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산업현장과 DIY(Do It Yourself) 산업 분야에서의 환경 변화에도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는 평가다.

김승현 엘케이마끼다 대표는 “이번 조사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나은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