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교육·연수 단신] 한경 CEO 책쓰기… 6월26일 개강 등

한경 CEO 책쓰기…6월26일 개강

최고경영자(CEO)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한경 CEO 책 쓰기’ 프로그램이 오는 6월26일부터 9월11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진행된다. 멘토링식 교육은 소설, 시, 에세이, 동화, 인문, 역사, 경제경영, 자기계발 등의 저서 35권을 출간한 베스트셀러 작가 전경일 씨가 맡는다. 전 작가는 수강생의 원고를 직접 봐주며 한 권의 책을 완성해나갈 예정이다. 커리큘럼은 ‘글을 쓰기 위한 자기검토’ ‘내게 맞는 글쓰기, 내가 쓰고 싶은 글쓰기’ ‘장르별 글의 특징’ ‘내가 쓰고자 하는 글을 위한 사전지식’ ‘착상을 발전시키는 법’ ‘서술 방법과 묘사, 장르별 전개 방법’ ‘흥미를 끄는 장치들, 에피소드 구현하기’ 등 12회차에 걸쳐 맛깔난 글쓰기와 베스트셀러가 되는 노하우 등을 전수할 예정이다. 수업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다. 수강료 350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사회복지법인 성람재단(대표 조계원)은 최근 강원 철원군 갈말읍 은혜장애요양원 운동장에서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8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함께여서 더 행복합니다’란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문혜장애인요양원과 은혜장애인요양원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1부 기념식에 이어 연예인의 축하공연, 장애인의 장기자랑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지는 여러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조윤호 문혜장애인요양원 사무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도 지역사회의 일원이고 존중받는 존재임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부동산경매 현장실습 과정

한경아카데미는 오는 17일부터 7월5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부동산 경매 현장실습 마스터 과정’을 개설한다. 각 물건의 특성에 따른 물건 분석 및 현장조사, 특수물건 위주의 법률적 권리관계 분석 및 해결 노하우, 물건이 있는 지역·주변도로·정부정책 등을 고려한 입체적 투자가치 분석,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투자 테크닉 등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 수업은 매주 목요일 한다. 교육비 70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