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전스'에 '힐링'을 더해 명품 지식산업센터로 진화했다···동탄엠타워
입력
수정
지면A20
동탄테크노밸리 제조업 전문 지식산업센터 동탄엠타워구로·가산동과 성수동 등지의 공장지대가 최첨단 인텔리전스 오피스빌딩 촌으로 변모하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지식산업센터가 이제는 삭막한 도심 속 빌딩이 아닌 쾌적한 공원과 멋진 조망까지 갖춘 ‘힐링’ 지식산업센터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어가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가격,디자인,퀄리티에 '힐링' 입지까지 갖춰 제조기업 주목
‘삶의 질’이 중시되는 사회 흐름에 맞게 임직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는데 대한 기업들의 관심과 투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판교테크노밸리의 2.3배 규모로 조성되고 있는 동탄테크노밸리에 들어서는 ‘동탄엠타워’ 역시 이러한 ‘힐링’ 입지에 주목했다.
동탄엠타워가 들어서는 도시첨단산업단지 1-2블록의 서편에는 흥덕IC와 오산을 잇는 동부대로가 지나고 그 너머에는 오산천과 하천공원이 조성돼 있는데 이 곳을 오갈 수 있는 유일한 통로가 1-2블록과 마주보고 있었다.이를 눈 여겨본 시행사는 오산천과 공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니 양재천 근린공원 주변처럼 사옥과 카페거리가 형성될 수 있는 곳이라고 판단했다.양재천 근린공원은 평일 아침과 저녁엔 주변지역 주민들이 산책과 가벼운 운동을 하기 위해 많이 찾는다. 평일 점심시간에는 산책하는 주변 직장인들로 북적인다. 주말에는 양재천 주변 카페와 와인바를 찾는 방문객들이 많다. 덕분에 이 주변 소형 건물을 사들여 사옥으로 사용하려는 기업체가 늘어났고 카페나 와인바를 오픈하려는 사업주까지 상가를 찾아 나서니 매매는 물론 임대료도 훌쩍 뛰었다.
동탄엠타워 시행사는 양재천 주변처럼 ‘힐링’ 요소를 더하면 임직원들의 만족도를 훌쩍 높일 수 있어 지식산업센터를 ‘명품 사옥’으로 한 차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동탄엠타워는 건물 내부에도 층별 휴게공간을 설계해 도심 속 빽빽한 오피스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힐링 공간을 갖추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게다가 건물 상층부에선 주변 신갈저수지와 반석산, 삼성전자 사업장들을 시원스럽게 조망할 수 있다.이 밖에 세심한 상품화 역시 눈여겨 볼만하다.
지하층은 차량을 호실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채광과 통풍이 가능한 선큰과 발코니를 설계해 지상층 못지 않게 구성했다.
2층부터 6층 까지는 6m 층고에 드라이브인 시스템으로 돼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기준 층은 남향 위주로 설계했고 전용 33㎡~165㎡까지 다양한 타입의 호실로 구성했다. 특히 15~16층은 80m 높이에서 주변을 시원스럽게 조망할 수 있는 ‘뷰’와 테라스를 갖춘 섹션오피스형이 들어간다.천정 매립형 지역 냉난방 시스템과 전열교환기 역시 설치된다.
‘인텔리전스’에 ‘힐링’을 더해 ‘제조기업 명품 사옥’을 표방하는 ‘동탄엠타워’의 화룡정점은 뜻 밖에도 ‘가격’이다.
최근 동탄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분양가가 기준층 평균가격 3.3㎡당 600만원대까지 올라섰으나 엠타워는 기준층 평균가격을 495만원대에 맞춘 것이다. 즉 주변 지식산업센터보다 3.3㎡당 100만원 가량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설명이다.여기에 저층부에 들어서는 상가와 업무지원시설 역시 매력적인 요소를 갖췄다.
1층은 벚꽃 스트리트와 오산천이 보이는 카페 스트리트로 조성할 계획이고, 2~3층 업무지원시설에는 은행과 클리닉 업종이 들어갈 수 있다. 특히 업무지원시설은 드라이브인이 가능해 편리하면서도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 높은 실속형 상품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상가는 주변 분양가 대비 20% 가량 저렴하다는 평가다.
세미나실과 기업체 행사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커뮤니티 시설도 2층에 계획돼 있다. 1층 로비는 층고 12m와 40m 길이로 설계해 웅장하면서도 탁 트인 느낌을 줄 것으로 보인다.
시행사는 최첨단 프라임 오피스빌딩처럼 로비를 꾸며 입주기업 임직원들이 건물에 들어서는 순간 뿌듯한 자부심을 누릴 수 있게 하고 싶었다는 후문이다.세심한 설계는 주차장에서도 발견됐다. 여성들의 안전을 위한 비상벨이 곳곳에 설치되고 전기자동차 충전소는 물론 주차면적 80% 이상이 광폭 주차장으로 설계해 편리함을 제공한다.
동탄엠타워는 연면적 6만8686m², 지하 2층~지상 16층 규모로 시공은 창성건설, KB부동산신탁이 시행 및 책임준공을 보증하고 국민은행이 중도금 무이자 대출을 진행한다.분양문의 : 1600-1376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