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성건설, 상업시설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스퀘어' 분양
입력
수정
옛 한국광물자원공사 부지㈜협성건설은 서울 동작구 대림지구 특별계획3구역에서 상업시설인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스퀘어’를 오는 6월 분양한다. 복합단지인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내에 조성되는 이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2층에 들어서며, 연면적 총 1만5566.47㎡ 규모다.
멀티플렉스 영화관(롯데시네마) 입점 예정
이 상업시설은 예전 한국광물자원공사 부지에 조성된다. 기존 상권과 연계해 신흥 중심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 핵심 입지에 대규모로 조성된다. 향후 구로디지털단지역이 신안산선 환승역으로 개통되면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지하 2층에는 선호도 높은 앵커테넌트 중 하나인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롯데시네마가 입점 계약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인근에 이마트,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구로구 음식문화특화거리인 '깔깔거리‘ 등이 있다. 도림천 산책로를 비롯해, 약 41만㎡ 규모의 보라매공원도 가깝다.
한편 ‘동작협성휴포레 시그니처’는 공동주택 · 업무시설 · 상업시설 · 문화시설 등을 갖춘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지하 6층~지상 29층, 5개 동 규모다. 아파트는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274가구, 지상 3층~지상 5층에는 섹션오피스 192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