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상공회의소, 2018 독일 기업 공동 채용 설명회 및 상담회 개최
입력
수정
-국내 독일기업 정규직 채용 및 인턴십의 기회의 장을 열다한독상공회의소는 “2018 독일 기업 공동 채용 설명회 및 상담회”(이하 독일 기업 채용 설명회)를 통해 독일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졸업생들을 위해 여러 분야의 국내 독일 기업들의 인사담당자들과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한다.
신입사원을 대규모 공채로 모집하는 국내 기업과 달리 독일계 기업들은 필요시 신입 사원을 모집하기 때문에 ‘독일 기업 채용 설명회’에 참여해서 업계를 대표하는 독일 대기업 및 강소기업들의 채용정보를 다양하게 얻을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채용 설명회에 참가하는 독일 기업들은 다양한 인턴십과 더불어 정규직 채용을 위해 우수한 인재들을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다.설명회 일정
‘독일 기업 채용 설명회’는 건국대학교 (5월 23일), 한양대학교 (5월 24일) 그리고 중앙대학교 (5월 29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각 캠퍼스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는 1부 ‘채용 설명회’에서 참가기업들의 기업소개 및 채용정보에 관한 설명이 이뤄지고 이어서 오후 1시반부터 개최되는 2부 ‘채용 상담회’에서는 인사담당자들과의 1:1 상담회가 열린다. 대상자는 소속 또는 졸업학교와 무관하며 사전등록 없이 참여 가능하다.
건국대학교에서는 5월 23일 수요일에 법학관 102호에서 1부 ‘채용 설명회’가 열리고 이어서 학생회관 2층 JOB CAFE에서 2부 ‘1:1 채용 상담회’가 진행된다. 한양대학교에서는 다음날 5월 24일 목요일 HIT건물 608호에서 1부가 열리며 오후에는 동건물 1층 양민용 커리어 라운지에서 2부가 개최된다. 중앙대학교에서는 5월 29일 화요일 310관 201호 취업정보세미나실에서 채용 설명회가 열리고 동건물 2층 로비에서 2부 상담회가 진행된다.참가 기업
독일 기업 채용 설명회에는 각 산업을 대표하는 오랜 전통의 독일 대기업 및 독일의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유수기업들이 다음과 같이 총 5개 참가한다.
▲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Audi Volkswagen Korea)는 독일 폭스바겐 그룹(Volkswagen Group)의 계열사 중 하나인 아우디 AG에서 100% 투자한 국내 판매 법인으로 2004년에 설립 되어 현재 국내에 약 180명의 직원이 재직 중이다.▲ 바이엘 코리아(Bayer Korea)는 1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생명과학기업으로 헬스케어와 농업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 이스라 비젼 코리아(ISRA Vision Korea)는 머신비전 (Machine Vision) 및 산업자동화 (Industrial Automation) 분야에서 최고의 High-Tech 회사로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으며 로봇 시각 인식, 표면 시각 인식, 품질 시각 인식과 같은 분야에 필요한 난해한 작업에 대해 다양하고 효율적인 기계 시각 인식 처리법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 타우러스 시스템즈 코리아(TAURUS Systems Korea)는 대한민국 공군의 F-15K에 운용중인 공대지 미사일 타우러스의 제조사인 TAURUS Systems GmbH(TSG)의 한국지사이며 타우러스 미사일은 현재 독일 공군과 스페인 공군에서도 운용중이다.▲ 자이스 코리아(Carl Zeiss Korea)는 독일의 장인 정신으로 170여년간 광학과 광전자학을 국제적으로 선도해온 광학 기업 Carl Zeiss 그룹의 100% 한국 현지 법인이며 의료산업, 반도체, 생의학 연구 및 자동차 공정산업에 활동중인 기업이다.
주최기관 소개
지난 1981년 설립 이래 한독상공회의소는 대한민국과 독일연방공화국간의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를 수행하여 왔다. 한국과 독일 양국 교역의 꾸준한 성장과 독일의 한국에 대한 직접투자의 증가와 함께 한독상공회의소는 한국과 독일 기업 모두에게 신뢰받는 파트너이자 서비스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독상공회의소 인사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