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도주택, 도심형 타운하우스 ‘더펜트하우스 수성’ 6월 분양 예정

삼도주택은 다음달 대구 수성구 파동에 타운하우스 대단지인 ‘더펜트하우스 수성’을 분양할 예정이다. 대구 일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수성구의 법니산 인근에 들어서 도심 인프라의 편의성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아울러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지상 3층 17개 동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 140㎡ 84가구, 150㎡ 59가구 등 총 143가구로 구성된다. 행정·교육·의료·금융 등 각종 인프라가 풍부한 수성구에 들어선다. 단지 옆으로는 신천이 흐르고 뒤로는 법니산을 두고 있어 배산임수 입지를 갖췄다. 전 가구가 앞산을 조망할 수 있게 설계됐다. 단지에서 수성못과 법니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다.교통망도 편리하다. 신천대로, 신천동로, 지산~대곡간 4차 순환도로, 파동IC 등 광역교통망이 풍부해 시내와 타 지역으로 이동이 쉽다. 단지 근처에는 수성아트피아, 수성랜드, 대자연시장 등이 있다. 파동초, 수성중·고, 지산초·중 수성구 일대 명문학군이 인근에 있다.

전 가구에 넓은 테라스를 적용했다. 놀이공간, 정원, 캠핑 장소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전 가구에 알파룸과 다용도실도 제공한다. 단독형 내부설계를 적용해 층간소음과 사생활 침해 여지를 줄였다. 가구당 주차대수는 2대 이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파티홀 등을 들인다.

삼도주택 분양 관계자는 “더펜트하우스 수성은 수성구의 인프라와 쾌적한 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특히 대구에서 찾아보기 힘든 넓은 면적 테라스 공간을 주는 단독형 설계단지라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예비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모델하우스는 대구 수성구 지산동 1051의1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0년 6월 예정이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