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빌보드 2개 차트 동시 진입에…싸이도 "자랑스러워"

싸이 트위터, 한경DB
가수 싸이가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핫100 진입을 축하했다.

지난 30일 싸이는 자신의 SNS에 '방탄소년단(BTS)가 싸이에 이어 빌보드 핫100 톱 10위 안에 들었다는 제목의 빌보드 기사를 올렸다. 싸이는 이와 함께 해시태그로 'Stronger', 'Proud'의 메시지를 보냈다. 후배인 방탄소년단의 행보가 매우 자랑스럽다는 뜻.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고 기록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싱글과 앨범 차트에 동시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30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2일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가 ‘빌보드 200’에서 1위, 는 ‘핫 100’에서 10위로 진입했다.한국 가수가 ‘핫 100’과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한 것은 지난해 9월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또 한번 두 개 차트에서 모두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FAKE LOVE'는 물론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까지 명실공히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하는 결과다.

특히, 새 앨범 발표 첫 주에 ‘빌보드 200’ 1위를 비롯해 ‘핫 100’에서 톱 10에 오른 한국 가수로는 방탄소년단이 최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화양연화 pt.2’ 171위,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 107위, '윙스(WINGS)' 26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 61위, LOVE YOURSELF 承 'Her' 7위에 이어 이번 앨범까지 6개 앨범 연속 ‘빌보드 200’ 차트에 올렸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