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보육교사 2급 과정 다음달 21일 개강

교육부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다음달 21일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2급 등 2학기 1차 과정을 개강한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2급 과정은 물론 청소년지도사와 건강가정사를 취득할 수 있도록 총 40개 과목이 개설된다. 이번 학기는 6월 21일부터 10월 3일까지다. 개강 전날인 20일까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할 수 있다.

장원교육 그룹 계열의 학점은행 교육기관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31년 전통의 장원교육의 노하우를 활용해 수업과 함께 학습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석과 학사일정을 전화와 문자 메시지로 안내하고 시험과 리포트, 토론, 퀴즈 등 평가항목 응시요령도 제공해 학습자들의 원활한 자격증 취득을 돕는다. 또한 일정 기준 이상 시 미수료 과목 무료 재수강 기회를 제공해 ‘패자부활전’도 가능하다.이 중 사회복지사 2급은 학점이수제로, 추후 사회복지학 전공과 아동학 전공 등 관련 학위 취득에 활용할 수 있다.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 응시도 가능하다. 모든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학위 취득 소요 기간은 전문대 이상 졸업자는 평균 1년, 고졸자는 1년 6개월에서 2년 정도다.

또 온라인 과목은 물론 보육교사 2급 자격 취득에 꼭 필요한 대면 교과목도 본원에서 한번에 수료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올해 대면 교과목을 인가 받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본원에서 대면수업을 진행 중이다.

구은서 기자 k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