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이달 분양 예정

시티건설이 이달중 충남 당진시에서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대덕수정 시티프라디움은 충남 당진 대덕수청지구 A3-1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 59㎡ 총 37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당진 일대 신흥주거타운으로 조성되는 대덕수청지구 중심부에 자리할 예정이다. 대덕수청지구는 대덕·수청동 일원에 약 3000가구, 8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된다. 어린이공원과 수변공원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인근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당진시청, 하나로마트, 당진종합병원 등이 가깝다. 대덕공원, 봉암근린공원 등도 인근에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당진IC, 대전~당진 고속도로 등이 가깝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는 초등학교 ‘수정초등학교’(가칭)가 신설될 예정이다. 완성학급 38학급(특수1학급, 병설유치원 3학급) 규모로 오는 2021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시티건설은 이 단지 전 가구를 남향으로 배치했다.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 배치) 판상형 평면 설계를 도입했다. 일부 가구는 3면 발코니 설계를 적용한다. 붙박이장,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을 설치해 수납공간을 늘렸다. 최상층 가구에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락방을 마련한다. 입주자들은 취향에 따라 ‘어반스타일’과 ‘모던스타일’ 중 인테리어 스타일을 고를 수 있다. SK텔레콤의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작은 독서실 등을 들인다.모델하우스는 충남 당진 대덕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