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미리 팩트' 日 홈쇼핑서도 완판

CJ오쇼핑 스티커네일은
현지 매장 80곳 판매 시작
일명 ‘견미리 팩트’로 불리며 국내 주요 홈쇼핑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애경산업의 에이지투웨니스(AGE 20’s) 에센스커버팩트가 일본 홈쇼핑 첫 방송(사진)에서 ‘완판’됐다. CJ오쇼핑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SEP는 스티커네일 판매망을 크게 늘리는 등 K뷰티 제품들이 일본 시장에서 영토를 확대하고 있다.

애경산업은 지난 8일 일본 QVC 홈쇼핑 방송을 통해 에센스커버팩트를 처음으로 판매한 결과 준비한 물량이 모두 팔렸다고 14일 발표했다. 애경산업은 오는 7월과 8월에도 QVC 홈쇼핑 방송을 내보내기로 했다.에센스커버팩트는 에센스가 들어 있는 파운데이션이다. 팩트를 간단히 바르기만 해도 한국 여성들이 선호하는 ‘수분광’ 피부를 표현할 수 있어 K뷰티 대표 제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탤런트 견미리 씨가 쇼호스트로 출연해 히트를 치면서 ‘견미리 팩트’로도 불린다. 애경산업은 일본 소비자들의 사용 경험이 쌓이면 한국에서처럼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오쇼핑의 SEP도 매니큐어처럼 바르고 스티커처럼 떼어낼 수 있는 ‘스티커네일’을 이달 말까지 일본 전역 80개 로프트(LOFT) 매장에서 판매하기로 했다. 지난해 10월 24개의 로프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 이 제품은 냄새가 적고 손톱에 무리가 적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