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패 신화 잇는 `프리미엄 뷰 아파트`, 조망권 `덤` `분당 더샵 파크리버` 관심 집중

건물들이 빡빡하게 들어선 갑갑한 도시에서 조망권을 갖추기란 쉽지 않다.

이에 도심이지만 강변이나 숲을 끼고 있어 탁월한 뷰(VIEW)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의 가치가 그렇지 않은 곳보다 높게 평가된다.실제로 우수한 조망을 갖춘 단지는 지역 내 시세를 견인하는 대장주 아파트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 단지로 우수한 한강 조망을 자랑하는 서초구 반포동의 `아크로 리버파크`를 꼽을 수 있다. 이 단지의 매매가는 3.3㎡당 7088만 원(이하 KB부동산 시세, 18년 6월 11일 기준)으로 반포동에서 가장 높은 가격을 자랑하고 있다. 이 뿐 만이 아니다. 용산구 이촌동 한강변에 자리 잡은 `한강맨션`과 `래미안 첼리투스`는 각각 3.3㎡당 6014만 원, 4847만 원 등으로 이촌동 집값 상위 1~2위를 지키고 있다.

시세뿐만 아니라 청약 성적에서도 조망권의 가치를 확인해볼 수 있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지난달 하남시 감일지구에 분양한 `하남 포웰시티`는 평균 2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는데, 그 중 캐슬랙스 골프장 조망이 가능한 C3블록에서 92.75대 1의 최고 경쟁률이 나왔다. 또, 지난해 8월 포스코건설이 대전시 유성구 반석동에서 공급한 `반석 더샵`은 반석천과 산조망이 가능해 청약 당시 대전시 최대 청약자수가 몰리며 평균 58대 1의 경쟁률로 역시 계약 4일 만에 전 가구 모두 주인을 찾은 바 있다. 현재 이 단지는 5000만 원 가량 프리미엄이 붙은 상태다.

업계 관계자는 "조망을 갖춘 곳은 부동산 불경기에 가격 하락을 저지하는 일종의 안전장치 역할도 한다"며 "특히 요즘에는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주거 트렌드로 변화하면서 좋은 조망권에 따라 수천만 원씩 시세 차이가 발생한다"고 말했다.이러한 가운데 산, 공원, 탄천이 있어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한 `분당 더샵 파크리버`가 분양을 예고하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215번지 일원 분당 가스공사 이전부지에 `분당 더샵 파크리버`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공동주택, 오피스텔,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구성된다.

지하 4층 ~지상 최고 34층, 7개 동 총 671가구 규모로 아파트는 전용 59~84㎡ 506가구,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 84㎡ 165실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특히, `분당 더샵 파크리버`는 탄천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 프리미엄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 탄천이 흐르고 있어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여가활동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또, 대규모 정자공원이 맞닿아 있으며 불곡산이 인근에 위치한 전형적인 배산임수형 명당에 자리잡아 탁 트인 천혜의 자연 조망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했다.

더불어 단지는 정자동에 15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화제가 되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정자동은 분당신도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교통, 교육, 문화, 의료, 여가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우수한 교통망도 장점이다. 단지는 신분당선·분당선 환승역인 미금역과 정자역이 가까워 강남으로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또 단지는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간도로, 대왕판교로가 인접해 진입이 용이하다. 여기에 광역버스, M버스, 공항버스 정류장의 이용이 편리하다.`분당 더샵 파크리`버 인근에는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이마트,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가 가까우며 분당 중앙공원, AK플라자 분당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분당점, CGV오리역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 역시 우수하다. 사업지 도보권에는 초등학교 3개소와 중학교 2개소, 고등학교 3개소가 위치하고 있으며, 4대 학원가로 불리는 분당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특히 단지 주변에는 정자중, 수내중, 구미중 내정중 등 학업성취도 100위권 내 자리하고 있는 일반중학교가 다수 자리하고 있어 학부모들의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

`분당 더샵 파크리버` 모델하우스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50번지 일대(판교역 1번 출구)에 마련돼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