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IoT센터, 사물인터넷 전문 세미나 개최

매월 IoT 저변 확대를 위한 AI, LoRa, 클라우드 등 정기 세미나 개최
성공적인 IoT 제품/서비스 기획, IoT 센서 유형 및 접목 사례 등 소개

서울시 서울IoT센터는 사물인터넷 분야 기업재직자 및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IoT 저변확대 및 전문지식 제공을 위하여 2018년 7월 5일부터 이틀에 거쳐 ‘IoT 비즈니스 모델 기획’ 과 ‘IoT 센서 산업’을 다루는 ‘사물인터넷 전문 세미나’를 개최한다.1일차에는 300 Partners 김승현 대표가 『성공적인 IoT 제품/서비스 런칭을 돕는 Evidence based planning』를 주제로 진행한다. 국내외 스타트업 현황을 살펴봄으로써 주요 트렌드를 살핀 뒤, 그 분석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제품/서비스 기획 프로세스를 직접 실습하고 공유한다.

2일차에는 월드팩토리 박서우 이사가 『센서? 어디까지 알아봤니?』를 주제로 진행한다.운영한다. 제품/서비스 아이디어 구현을 위한 센서산업의 동향을 소개하고, 실제 제품 개발 시 회로개발과 센서 적용 사례들을 전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서울IoT센터 홈페이지의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서울IoT센터 김태진 센터장은 “서울IoT센터에서는 세미나 뿐만 아니라 우수 IoT 제품/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서울 사물인터넷 실증사업, 시작품제작소, IoT 멘토링 전문가단 등 IoT 종합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보다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운영하여 IoT의 종합허브 기능을 수행하는 서울IoT센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