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상품 '막바지 세일' 놓치지 마세요
입력
수정
지면E9
여행의 향기손꼽아 기다리던 여름 휴가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런데 마음이 편치 않다. 아직 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했기 때문이다. 발 빠른 누군가는 이미 두세 달 전에 확정 지어 놓은 휴가 계획을 바쁘다는 핑계로 미루다 보니 어느덧 여름 휴가철이 돼 버렸다. 늦게나마 서둘러보지만 비싼 가격은 둘째 치고 남아 있는 상품 찾기도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렵다. 그렇다고 포기하지는 말자. 꽤 좋은 조건에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아직 남아 있다.
이달·내달 9일 특가상품
호텔·강릉 펜션 할인 행사
◆여행박사 ‘구구데이’ 특가상품여행박사는 이달 9일과 다음달 9일 가격 거품을 뺀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이 여행사가 매월 9일 하는 구구데이 이벤트를 통해서다. 7월 구구데이의 주인공은 대만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다. 이달 20일 출발해 3일 동안 대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10명 한정의 패키지여행 상품이 39만9000원부터다. 다음달 17일 출발하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상품은 김해공항에서 에어부산을 이용하는 2박3일 일정의 자유여행이다. 20명을 모집하며 가격은 1인 기준 39만9000원이다.
구구데이 이벤트는 매달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tourbaks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30만원 이상 금액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신한, 롯데카드 등록 고객에 한해 최대 5만원을 깎아준다.
◆에바종 국내외 호텔 할인패키지 상품 확보가 여의치 않다면 항공과 호텔을 따로 확보하는 각개전투 태세로 전환하는 것도 방법이다. 시간과 노력을 많이 들여야 하지만 운만 따라 준다면 웬만한 패키지상품 부럽지 않은 여행을 즐기는 행운을 누릴 수도 있다.
에바종은 7월 한 달 동안 주 단위로 국내외 인기 여행지의 호텔과 리조트를 최대 75% 할인하는 ‘썸머 세일’ 프로모션을 한다. 7월 첫째 주 코타키나발루와 몰디브에 이어 9일부터는 홍콩과 대만, 방콕, 유럽 등 매주 지역을 바꿔가며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지역과 호텔·리조트 정보는 매주 월요일 홈페이지(evasion.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여기어때 강릉 인기 펜션 할인시간과 비용 등에서 해외여행이 부담이라면 국내로 눈을 돌려보자. 그나마 국내 여행은 해외보다 아직 가능성이 남아 있다. 국내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숙소 확보다. 성수기를 맞아 가격도 비싸지만 빈방을 찾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
여기어때는 국내 최고 여름 휴가지 중 한 곳인 강원 강릉의 펜션 20곳을 최대 67%까지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다음달 22일까지 진행한다. 아라스파펜션, 더블유에이스파펜션, 128펜션, 다비앙스파, 더씨엘, 까르디에펜션 등 이용후기와 평점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인기 펜션들이다. 동해바다 해변과도 멀지 않은 곳에 있어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편리하다.
해외여행 못지않은 알찬 국내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최근 레저·액티비티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 야놀자와 여기어때 등이 워터파크와 박물관, 수상레저 체험 등을 50~80% 깎아주는 특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