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려(呂)자양윤모 탈모 증상 케어 샴푸, 모근 강화·보호 등 탈모 완화 '복합 솔루션' 제공

2018 한경소비자대상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呂)는 탈모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두피 이상 신호로부터 모근을 보호해 탈모 증상을 완화해준다. 최근엔 ‘자양윤모 탈모 증상 케어’ 샴푸 업그레이드 제품도 내놨다.

아모레퍼시픽의 특화 소재 ‘진센엑스’가 함유된 ‘자양윤모 탈모 증상 케어’ 샴푸는 2009년 첫선을 보인 이후 10년간 누적 판매량 4800만 개를 넘은 려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아모레퍼시픽 두피 과학 연구소는 지난해 진센엑스가 탈모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이상 신호로부터 모근을 보호하는 새로운 효능이 있음을 밝혀내고 이를 해외 논문에 게재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자양윤모 탈모 증상 케어’ 샴푸는 진센엑스의 새로운 효능이 입증된 후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모근 강화와 모근 보호 등 탈모 증상에 좋은 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샴푸는 또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합성 색소, 트리에탄올아민, 실리콘 오일을 첨가하지 않은 ‘5무(無) 저자극’ 제품이다. 두피 타입에 따라 지성, 중건성, 민감성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성지민 아모레퍼시픽 려 브랜드 매니저는 “자양윤모 탈모 증상 케어 브랜드 탄생 10주년을 맞아 탈모가 일어나기 전 징후, 원인 케어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제품”이라며 “두피와 모발에 나타나는 이상 신호로부터 모근을 보호하는 탈모 시그널 솔루션 효능도 추가됐다”고 말했다.진센엑스는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기술인 차압순환법이 적용됐다. 인삼에서도 사포닌 성분이 가장 풍부한 중미삼 뿌리에서 추출한 고농축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재료로 썼다. 이 성분은 모근을 강화해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진센엑스는 아모레퍼시픽 두피 과학 연구소가 360여 종의 자연 소재를 3년간 연구한 끝에 발굴해낸 자연 유래 탈모 증상 케어 유효 성분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려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광고 모델로 배우 박서준을 발탁했다. 박서준과 함께한 ‘자양윤모 탈모증상 케어 샴푸’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기도 했다. 새로 선보이는 ‘자양윤모 탈모 증상 케어 모근영양 진액 에센스’를 샴푸 후 함께 사용하면 탈모 증상이 고민되는 부위에 집중적인 케어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G마켓 기획전을 시작으로 전국 대형 마트와 아모레퍼시픽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