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저격 !… 여름휴가 떠날 준비 됐죠?
입력
수정
지면C1
휴테크장마와 함께 시작된 무더위! 이열치열 무더위에 맞서 신나게 노는 것이 여름을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는 최고의 방법이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쌓고 싶다면 여름에 벌어지는 다양한 축제와 함께하는 것이 좋다. 물을 맞으며 때로는 시원한 치맥과 함께 축제를 즐기노라면 어느새 더위는 저만치 물러나 있을 것이다. 여름이 즐거워지는 축제 4선!
몸도 마음도 시원… '여름축제 4選'
정남진장흥물축제
물대포·물총… 물싸움의 '끝판왕'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토마토 풀장에서 대박 보물찾기
평창더위사냥축제
1년에 딱 한 번 광천동굴이 열린다
대구치맥페스티벌
치맥 테이블 3000석… 스탠딩 존 확대
지상 최대의 물싸움 정남진장흥물축제여름 최고의 축제인 ‘제11회 정남진장흥물축제’가 7월27일~8월2일 7일간 전남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 수변공원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열린다.
정남진장흥물축제는 물로 시작해서 물로 끝난다. 게릴라 부대와 물싸움 교전 퍼레이드를 벌이는 거리퍼레이드 살수대첩부터 지상 최대의 물싸움, 새로 도입한 지상 최대의 물풍선 싸움, EDM 풀파티, 그리고 다양한 육상·수상 이벤트가 시원하게 펼쳐진다. 모래사장, 파라솔, 선베드 등 해변 분위기가 물씬 나는 휴식 공간인 장흥 플라주를 마련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버스킹 공연도 즐기고 스포츠, 일광욕도 가능하다. 수중 포토존, 트릭아트존으로 재미를 선사할 굴다리 미술관도 새롭게 선보인다.사방에서 정신없이 날아오는 물대포와 물풍선, 그리고 물총이 한데 어우러지는 지상 최대의 물싸움과 탐진강에서 펼쳐지는 ‘맨손으로 물고기 잡기’는 빼놓지 말아야 할 장흥물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새로운 물싸움 프로그램을 선보여 물싸움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상대편 여왕을 향해 물총을 쏴서 여왕의 흰색 조끼가 가장 깨끗한 팀이 승리하는 ‘여왕을 지켜라’, 어린 시절 운동회 때 해봤던 박 터트리기의 수중버전인 ‘물풍선으로 박 터트리기’, 제한 시간 안에 많은 양의 물을 옮긴 팀이 이기는 ‘물 옮기기 게임’ 등 즐거운 승부를 겨룰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지상 최대 물풍선 싸움도 주목! 시원한 물이 담긴 빨강, 파랑, 노랑 풍선 20만 개가 사방으로 날아다니며 물 폭탄을 터뜨린다. 300드럼, 60t의 시원한 물이 만들어낼 색색의 난장 파티가 관광객들에게 이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이외에도 바나나보트, 레볼루션, 카누·카약, 수상 자전거, 우든 보트, 대형 물놀이장, 뗏목타기 등 탐진강을 둥실 떠다니며 여름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갖가지 탈거리들이 즐비하다. 신나는 워터락 풀파티, 토크형 콘서트인 별밤 수다쟁이 등 여름밤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줄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정남진장흥물축제추진위원회
뼛속까지 시원한 평창더위사냥축제‘파이팅 서머!’ 2018평창더위사냥축제가 강원 평창군 대화면에 있는 매일 수천t의 차가운 물이 솟아오르는 땀띠공원에서 7월27일~8월5일 열린다.뼛속까지 시원함을 느낄 풀장과 물놀이장, 1년에 딱 한 번 이 시기에만 개방되는 광천선굴에서 확실하게 더위 사냥을 해보자.
더위잡는 사냥꾼들의 놀이터인 더위사냥축제는 물총싸움인 귀신사냥 워터워(Water war)와 물풍선 난장, 게릴라물총게임, 대나무 물총체험 등 물놀이 마당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에어 바운스 물놀이, 지상 최대의 워터캐논, 땀띠물 냉천수 체험, 빙수·얼음화채 등 더위잡이 음식체험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물놀이 프로그램뿐 아니라 캠핑체험, 맨손 송어잡기, 광천선굴 트랙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각종 공연 행사가 열린다.
더위사냥축제 기간에만 들어갈 수 있는 광천선굴은 평균기온 14도로 최적의 피서지다. 트랙터를 타고 동굴까지 가는 여행길도 색다르다. 동굴의 특정지점에서는 온세상이 어둠 속으로 사라지는 암흑체험도 할 수 있다. 땀띠공원에 있는 땀띠물은 지하에서 솟아오르는 냉천수로, 땀띠물로 목욕을 하면 몸에 난 땀띠가 씻은 듯이 사라진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평창더위사냥축제위원회
토마토와 즐기는 횡성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최고의 토마토와 함께하는 여름 최고의 가족 축제!’ 둔내 고랭지 토마토축제가 8월10~12일 횡성군 둔내면 자포곡리 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둔내고랭지토마토는 청정 자연환경과 큰 일교차, 그리고 비옥한 땅에서 재배 생산돼 단단하고 당도가 높으며 저장성이 좋다. 방울토마토, 찰토마토, 가공용토마토 등 다양한 토마토가 생산된다.
축제 기간 토마토홍보관, 토마토품종전시관 등 토마토와 관련된 볼거리와 방울토마토 따기, 토마토풀장(대박 보물찾기), 토마토 댄스파티, 메기 잡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토마토 막걸리 빨리 마시기, 토마토 높이 쌓기, 무게 맞히기, 토마토 항아리 넣기, 빨리 나르기 등 각종 토마토 이벤트 경기가 펼쳐진다.
특히 토마토풀장에서 즐기는 대박 보물찾기는 축제의 하이라이트. 토마토가 가득한 풀장에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신나게 뛰어놀다 보면 한여름 더위도 느낄 새가 없다. 토마토 풀장에는 금반지와 횡성한우고기 교환권, 국순당 선물세트, 횡성 농특산품 등 푸짐한 경품이 숨어있다. 풀장 및 워터슬라이드가 준비된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과 온 족이 즐길 수 있는 주천강 가족 물놀이장도 마련된다.
토마토 따기 농가 체험, 추억의 토마토 시식회, 토마토 판매장, 토마토 요리 경연대회 등 횡성 토마토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태기산 K팝 쿨페스티벌과 ‘7080 특별공연’ 등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해줄 신나는 공연도 펼쳐진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름 최고의 축제다.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위원회
여름밤을 시원하게 2018대구치맥페스티벌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은 명실상부 대구의 대표 여름 축제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돋움했다. 18~22일 대구 두류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18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치맥파크영화관, 치맥비치&아이스카페, 프리미엄 치맥클럽, 치맥놀이공원 등 다양한 테마로 치맥(치킨+맥주)을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더 풍성하게 마련된다. 특히 클럽에 온 듯 스탠딩존에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치맥 클럽은 여름밤을 더욱 후끈 달아오르게 할 예정이다.
무더위를 잊게 해줄 차가운 드라이아이스 위에서 즐기는 시원한 치맥파티와 스위밍 풀장, 미니 풀장, 비치존에서 물놀이와 함께 즐기는 치맥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만점. 또한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는 5000명이 동시에 관람할 수 있는 대형 영화관이 세워진다. 치맥 힐링 파크 영화관이다. 올해는 수입맥주 브랜드 존도 확대 운영된다.
이 외에도 이디엠(EDM)파티, 치맥 99타임, 버스킹, 맥주칵테일 경연대회, 치킨 신요리 경연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프리미엄 라운지 2100석, 라이브 펍 700석, 글로벌존 200석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치맥 테이블이 펼쳐진다.멕시칸치킨, 멕시카나, 처갓집양념치킨, 교촌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땅땅치킨 등 한국의 유명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부분이 대구에서 시작됐다. 올여름 치맥의 성지인 대구에서 치맥의 진수를 맛보자. 대구치맥페스티벌조직위원회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