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제48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종합 포털 '프링크' 참가

프랜차이즈(창업) 종합 포털 프링크(F-LINK)가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제4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프링크라는 브랜드 이름은 다양한 창업 정보를 예비창업자에게 연결(Link)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5200여 개에 달하는 국내 주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가맹 현황, 회사 정보, 창업 정보 등을 제공한다. 창업 자금 1억원 미만의 소자본 창업 테마부터 10년 이상 가맹 사업을 지속한 스테디셀러 브랜드, 매장 증가율 BEST 브랜드, SNS 조회 BEST 브랜드 등 다양한 테마 브랜드도 소개한다.

현재 영업 중인 실제 매장의 상권 분석 정보와 중개업소가 내놓은 상가 점포 매물 등을 지도에서 조회해볼 수 있다. 매장 상권 분석은 KT 빅데이터팀이 분석한 상권 정보 시스템을 활용해 안정성·성장성·유동성·접근성·수익성 등 다섯 가지 지표로 객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KT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건물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용자가 특정 지역에서 업종을 선택하면 창업 시 성공 확률이 가장 높은 건물을 지도상에 추천해준다.

프링크는 오는 7월 26일부터 28까지 3일간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 현장에서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프링크 서비스에 관련된 상담을 진행한다. 현장에 마련된 PC를 통해 프링크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음료수와 게임 참여 기회를 준다. 스톱워치 게임 참여 시 핸디형 선풍기와 부채를 주는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프링크 관계자는 "이번 창업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고 프링크를 소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창업자의 입장에 서서 어떤 콘텐츠와 정보가 필요한지 고민하고 함께 동행하는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월드전람이 주최하는 제4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국내외 프랜차이즈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로 프랜차이즈 체인본사와 가맹점, 직영점 등의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박람회 부대행사로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장재남 원장)이 진행하는 창업세미나가 전시장 내 세미나장에서 3일간 진행예정이며, 창업자금에 맞는 상권 및 입지분석 방법, 점포계약시 유의사항과 실전 팁, 매출증대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전략 등 예비창업자들과 관람객들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경제 라이브채널 배경민 PD / bk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