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 센트럴 푸르지오, 7호선 역세권… 목동 학원가 車로 15분 거리

유망 분양현장
대우건설은 오는 20일 경기 광명시 철산동 철산 주공 4단지를 재건축하는 ‘철산 센트럴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지하철 7호선 철산역 중심상권에 인접해 생활여건이 편리한 단지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 총 79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323가구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일반분양 물량 기준 △59㎡ 164가구 △84㎡ 153가구 △105㎡ 6가구 등이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주택형 위주로 공급한다.

지하철 7호선 철산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에 닿을 수 있다.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도로 경인고속도로 KTX광명역 등도 가까워 교통 여건이 편리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옛 철산 주공4단지 부지는 철산역 주변 중심상업시설과 인접해 있어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2001아울렛, 킴스클럽, 중앙시장, CGV, 철산 로데오거리 등 중심상업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광명시청, 광명경찰서, 철산동 우체국, 주민센터 등 관공서도 가까운 편이다.

단지 주변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도덕산 철산공원 철망산근린공원 등이 가까워 가벼운 산책이나 야외활동을 즐기기 좋다. 단지 양옆으로 광덕초 안현초가 있어 걸어서 등하교할 수 있다. 하안북중 철산초·중 진성고 광명중·고 등도 도보권에 있다. 철산역 주변 학원가와 가깝고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목동 학원가가 있는 것도 장점이다.철산 센트럴 푸르지오는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 효과를 높였다.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베이(방 3개·거실 전면 배치)와 수납공간 효율성을 높인 3베이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에너지 사용량을 직접 체감해 절약 습관을 유도하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외출 시 가스, 조명, 방범설정 등을 조절하는 스마트 일괄제어스위치가 설치된다. 소음이 적고 물 낭비를 줄여주는 저소음 절수형 양변기 등 다양한 친환경 설비도 적용된다. 모델하우스는 광명시 일직동 516의 1에서 개관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1년 3월이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