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연속 흑자·자산총액 1위 상조서비스
입력
수정
지면C7
201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상조업계 1위 프리드라이프(회장 박헌준)가 2년 연속 ‘201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상조 서비스 부문에서다.
상조서비스 부문
프리드라이프는 2002년 창사 이래 장례 문화의 표준을 제시하고 시스템을 개선한 차별화한 상품을 내놓아 큰 반향을 일으켰다. 지금까지 14만 건이 넘는 장례 의전을 진행했고, 13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대통령 국가장, 국무총리 사회장 등 국가 주요 의전행사에 참여하고 공무원연금관리공단과 서울특별시 장례 서비스 대행업체로 선정돼 공신력을 인정받았다.프리드라이프는 고객 납입금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제1금융권과 지급보증 계약을 맺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상조업체 정보공개에 따르면 프리드라이프는 선수금 규모와 자산총액에서 업계 1위를 유지하며 7년 연속 흑자를 냈다. 호서대학교와의 산학협력 체결, 2012년 국가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인가 받은 ‘프리드 장례지도사교육원’, 지난 해 오픈한 한국장례문화 전시관 등 선진 장례문화 연구와 산업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사업도 적극 추진중이다.
‘빅드림’의 공식 후원사로서 ‘늘품멘토링’, ‘청소년 희망캠프’ 등 청소년의 능력개발을 통한 지원, 2010년부터 시작된 국내 무연고 외국인 근로자들의 무료 장례서비스 등의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신개념 복합 장례문화공간인 ‘쉴낙원’을 선보여 장례 문화 발전을 이끌고 있다. 국가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인가받은 프리드 장례지도사교육원을 운영하는 등 장례문화 연구와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도 적극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