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뮤지션 빌리 카빈, 싱글 '우주' 선공개

작곡가 ‘ESBEE’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여
빌리 카빈(Billy Carvin)이 첫번째 정규앨범 ‘Independent Film(독립영화)’의 선공개 싱글 우주(Universe)를 8월 3일 발표했다.

빌리 카빈은 2017 한국힙합어워즈 ‘올해의 과소평가 된 앨범’에 노미네이트된 그룹 ‘크림빌라’로 활동하면서 EP 앨범 Creamtopia를 발표한 실력파 뮤지션이다.빌리 카빈은 “작년에 그룹 활동에 주력하여 성과를 보였다면 올해는 솔로 앨범 활동에 집중하여 팬들에게 다가가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발표된 싱글 '우주'에 대해서는 “워너원, 슈퍼쥬니어 등 아이돌 앨범의 작곡, 작사로도 알려진 R&B 아티스트 겸 작곡가 ‘ESBEE’가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히며 앨범에 대한 애착을 드러냈다. 그는 “이번 앨범에서 첫번째로 공개되는 이야기의 주제는 우주“라고 하면서 ”사람들이 위안을 주고 받는 과정을 판타지적으로 그리고 있으며 가사 곳곳에 앨범에 대한 힌트가 숨겨져 있어서 정규앨범 발표 후 앨범을 전체로 들었을때 같은 가사에서 다른 감정이 와닿을수 있다“고 전해 색다른 감상포인트를 귀띔했다.

8월 25일 가리온, 이루펀트, 소울다이브, 진돗개X윌리엄, 다이얼로그X디제이티즈 등이 출연하는 ‘크럼프 콘서트 5’에서 싱글 ‘우주’의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싱글을 기념해 일러스트와 트랙명이 새겨져 있는 컵을 제작하는 등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카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