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WA코리아, 퍼포먼스 마케팅 회사 설립으로 사업 영토 확장

다국적 광고회사 TBWA코리아가 8일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Performance by TBWA)’를 정식 출범하며 본격적인 퍼포먼스 마케팅 사업 공략에 들어갔다.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 설립은 세계적인 광고 네트워크인 TBWA가 한국 퍼포먼스 마케팅 시장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여 기획했다. TBWA는 이를 발판으로 앞으로 아시아 시장 내 사업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TBWA코리아는 웰컴금융그룹과 제휴를 맺고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의 서비스 전문성 강화에도 나선다. 오랜 기간 축적된 웰컴금융그룹의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와 TBWA코리아의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 노하우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는 설명이다.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의 대표에는 TBWA코리아와 웰컴금융그룹에서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을 모두 경험한 김형태씨가 선임됐다. 김 대표는 연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한 후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다.

이수원 TBWA코리아 대표는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 설립은 미개척 분야였던 퍼포먼스 마케팅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라며 “별개의 영역으로 여겨졌던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나로 연결해 광고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