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뉴스] 현대모비스,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HMAT는 10월6일 실시

현대모비스가 올 하반기 대졸공채에 앞서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생산기술 △재경 △경영지원 등 세분야로 9월6일까지 현대모비스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받는다. 최종 인턴선발자는 10~12월 중순 2개월 실습과 평가를 통해 2019년 1월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신체검사, 현대차 인·적성검사(HMAT),2차면접, 인턴실습, 신입사원 입사 등이다. HMAT는 10월 6일(토) 예정되어 있다.채용연계형 인턴 지원자도 하반기 공채에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서에는 증명사진을 등록할 필요가 없으며,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사진등록 안내를 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신입사원의 절반이상은 연구개발(R&D)부문에 배치하고 있다. 연구개발부문에 배치된 이들의 전공은 전기전자, 컴퓨터공학 출신이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최근 자동차와 IT(정보기술)이 빠르게 융합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인력의 필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자동차 판매가 둔화되고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면서 독자적 기술력과 글로벌 제조 품질 강화가 필요해 생산기술분야의 채용도 꾸준히 하고 있다고 모비스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입사 3~4년차 직원들이 만든 직무설명 영상을 채용홈페이지에서 볼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