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디엑스, '울트라 타이완 2018'서 블록체인 기반 지불결제 적용
입력
수정
대규모 음악 행사서 암호화폐 지불결제 적용펀디엑스가 오는 9월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되는 일렉트로닉 뮤직 축제 '울트라 타이완 2018 (Ultra Taiwan 2018)'에서 블록체인 기반 지불결제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5년 째를 맞이하는 독립 음악 페스티벌 울트라 타이완 2018은 알란 워커 (Alan Walker), DJ 스네이크 (DJ Snake), 팬탁 (Pan-Thack) 등 뮤지션이 참여한 가운데 9월 8~9일에 타이페이 다지아 리버사이트 파크 (Dajia Riverside Park)에서 개최된다. 울트라 타이완 2018 참가자는 3만명이 넘을 전망이며, 현장에는 이들을 위한 35개 상점이 마련된다.펀디엑스는 울트라 타이완 2018과 파트너십을 맺고 전용 가상화폐(암호화폐) 울트라 코인을 공급하는 한편, 행사장에 설치된 상점에 블록체인 기반 결제 단말기를 제공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펀디엑스의 X패스 카드와 울트라 코인을 활용해 상점에서 음식과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암호화폐로 실제 상품을 구입하는 셈이다.
잭 체아 펀디엑스 공동창업자는 “최근 몇 년 동안 블록체인 기술 기반 지불 결제가 증가하는 것을 목격해 왔지만 블록체인이 현실 세계의 지불 결제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며 "올해 울트라 타이완 페스티벌 현장에서 3만 명의 축제 참가자가 펀디엑스 기술을 이용하여 술, 음식, 상품을 실제 구입하는 것을 본다면 이러한 의혹들은 잠재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