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도심 속 여행문화 축제
입력
수정
지면E1
여행의 향기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여행섹션 ‘여행의 향기’와 코엑스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야외광장 일대에서 10월25~28일 ‘여행페스타 2018’을 엽니다. 이 행사는 일상의 문화로 자리잡은 여행을 테마로 열리는 전국 최초의 도심 속 여행문화 축제입니다. 여행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관광전과 여행박람회에서 벗어나 축제 형태의 행사는 여행페스타가 유일합니다. 행사가 열리는 코엑스 일대는 한 해 6000만 명이 넘는 국내외 방문객이 찾는 서울의 명소이자 강남 관광·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특구의 중심입니다. 이처럼 상징성이 큰 공간에서 열리는 행사인 만큼 여행페스타 성과도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10월 25~28일 코엑스 야외광장서 '여행페스타 2018'
여행페스타는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20~30대 밀레니엄 세대를 대상으로 건전한 여행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동시에 여행 시장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보자는 의도도 담겨 있습니다. 우리 주변엔 여행을 아직도 돈과 시간을 들이는 단순한 소비 행위의 하나로만 바라보는 인식이 있습니다. 이 행사는 여행에 대한 인식을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생산적인 행위이자 가치 있는 문화생활의 하나로 바꿔 보자는 소망에서 시작됐습니다. 여행페스타가 여행지에서 보고 듣고 맛보고 느끼는 이른바 오감(五感) 중심의 여행 감성에 더 주목하려는 이유이기도 합니다.여행페스타에선 29초영화제와 뮤직·토크 콘서트,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페스티벌, 캠핑카·글램핑 축제, 맥주·와인 페스타, 여행상담소, 지방자치단체와 여행사, 해외 관광청 홍보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여행페스타의 주인공은 축제 현장을 찾는 방문객 여러분입니다. 여행을 즐기고, 여행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여행의 향기를 통해 만난 여행 작가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여행 토크쇼, 여행 경험과 추억을 글과 영상으로 남겨 보는 영화제와 여행기 공모전 등 행사의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모두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모십니다
도심 속 여행문화 축제 ‘여행페스타 2018’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과 기업을 모집합니다.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국내외 여행사와 항공사, 호텔·리조트, 테마파크, 여행 관련 서비스 기업, 해외 관광청 등 여행페스타를 통해 각종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싶은 곳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문의(02)360-4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