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협회 '2기 블록체인캠퍼스' 10월 개설

한국블록체인협회가 오는 10월 ‘제2기 블록체인 캠퍼스’를 개설한다고 27일 밝혔다.

체계적 커리큘럼과 우수 강사진으로 호평을 받은 블록체인 캠퍼스를 다시 운영하는 것이다. 2기 블록체인 캠퍼스는 10월4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매주 목·금요일 오후 2~6시 서울 강남구 ‘선릉더모임’에서 총 6강으로 진행한다.2기 강좌는 암호학 기반 블록체인의 기초적 이해부터 메인넷 성격에 걸맞은 DAPP 개발 및 활용방안, 가상화폐(암호화폐) 동향, 블록체인과 결합 가능한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클라우드 기술과 전망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룬다.
<표>'제2기 블록체인 캠퍼스' 커리큘럼 / 출처=한국블록체인협회 제공
암호학 전문가 아주대 김종현 교수, 블록체인 기술특허 세계 2위 코인플러그의 서문규 본부장,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 공개(ICO)를 한 보스코인의 전명산 이사, 블록체인 스타트업 북잼 조한열 대표, 암호화폐 분야 분석력을 가진 순천향대 권혁준 교수, 이더리움 실력자로 꼽히는 삼성전자 최윤일 연구원 등 이론과 현장에 능통한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최화인 블록체인 캠퍼스 학장은 “1기 수강생 만족도가 높았고 대외적 평판도 상당히 좋았다”며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기술과 시장 동향을 커리큘럼에 반영해 제2기 강의도 최고 수준 강사진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수강 대상은 블록체인 관련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기업인과 기획자, 개발자 등이다. 전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코인플러그의 블록체인 기술에 연계한 수료증이 주어진다.

수강 신청은 접수 페이지와 협회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세부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