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축구 8강전] 한국 VS 우즈벡 경기 어디서 보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 중인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25일 오후(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근 라판간의 훈련장에서 훈련 시작에 앞서 몸을 풀며 달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U-23) 남자 축구대표팀이 27일 오후 6시(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브카시 패트리어트 스타디움에서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8강전을 우즈베키스탄과 치른다.

우즈벡은 우리와 더불어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다.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랭킹은 한국이 57위로 95위인 우즈베키스탄에 앞서지만 지난 1월 한국은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준결승에서 우즈벡에게 4대 1로 패한 기억을 갖고 있다. 절대로 경계를 늦출 수 없는 팀이다. 또한 우즈벡은 이번 아시안게임에서도 4경기 13득점 무실점의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다.하지만 현재 대표팀의 분위기는 상승세를 탔다. 이승우(베로나)는 자신 지난 이란전 후 "아시아에서 우리가 못 이길 팀은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방심은 안 하지만 자신감이 있다. 많이 뛰고 투혼을 발휘하는 한국만의 축구로 더 높은 곳까지 올라가겠다"고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우즈벡과의 8강전 경기는 오후 6시 KBS2와 MBC 그리고 SBS에서 볼 수 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