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알파카드', 모바일 특화 카드… 최대 50% 할인

우리 회사 대표 상품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은 ‘알파(α)카드’ 시리즈다. 알파카드는 모바일 환경에 친숙한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쇼핑·음식·레저·휴식 관련 업종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디지털 특화 상품이다. 알파 시리즈 상품은 쇼핑 특화상품인 ‘KB국민 꿀쇼핑 알파카드’, 음식 특화상품인 ‘KB국민 꿀맛 알파카드’, 레저 특화상품인 ‘KB국민 꿀잼 알파카드’, 휴식 특화상품인 ‘KB국민 꿀잠 알파카드’ 등 4종이 출시됐다. 이 카드들은 실물 카드가 발급되지 않는 모바일 단독카드 상품으로, ‘알파원 카드’ 플랫폼과 연계해 오프라인 가맹점 이용이 가능하고 절감된 발급 비용을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꿀쇼핑 알파카드는 인터넷 쇼핑몰과 소셜커머스에서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10%가 기본 할인되는 상품이다. 이 카드를 KB국민카드의 모바일 앱카드인 ‘K-모션’에 등록해 결제하면 10% 추가 할인을 더해 최대 2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전월 결제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4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전월 결제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까지 해외 가맹점 이용 금액의 5%가 캐시백이 된다.꿀맛 알파카드는 전월 결제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음식 업종과 배달 앱(응용프로그램)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할 때 2000원 할인된다. 커피전문점, 제과점, 아이스크림점에서는 건당 5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을 할인해준다. 음식 업종에서는 월 5회까지 할인되며 배달 앱과 커피전문점, 제과점, 아이스크림점은 전월 결제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5회, 80만원 이상이면 월 10회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꿀잼 알파카드는 전월 결제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놀이업종에서 월 최대 4만원까지 결제 금액의 50%를 할인해 준다. 스포츠레저 업종 및 공연음악 업종에서는 전월 결제 실적에 따라 각각 월 최대 2만원까지 결제 금액의 20%를 할인받는다. 영화관에서는 월 2회, 연 8회를 건당 7000원 이상 영화 예매 시 4000원 할인해준다. 꿀잠 알파카드는 전월 결제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호텔 등 숙박 업종과 숙박 예약 앱, 여객·운송 업종과 인테리어 업종에서 20%의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