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부자되세요', 홈쇼핑·주유·관리비 등 생활 밀착형 혜택

우리 회사 대표 상품
2015년 비씨카드는 14년 만에 ‘부자되세요’ 마케팅을 다시 선보였다. 비씨카드의 ‘부자되세요’ 마케팅은 2001년 외환위기 이후 사회 전체적으로 불황으로 지쳐 있던 상황에 희망의 메시지를 캠페인으로 전달, 큰 화제와 국민적 공감을 얻은 바 있다. 비씨카드는 또다시 생활밀착형 혜택을 담은 상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섰다.

시리즈 1탄은 ‘부자되세요 홈쇼핑카드’다. 이 카드는 △CJ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등 6개 홈쇼핑TV와 인터넷쇼핑몰·앱(응용프로그램)에서 결제하면 상시로 청구금액의 6%를 할인해준다.2탄은 주유 혜택을 담은 ‘부자되세요 더 오일(The Oil)카드’다.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자동차 이용 고객의 주유패턴에 최적화한 상품이다. GS칼텍스 주유소 이용 시 제공되며,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L당 120원이 할인된다. 여기에 ‘빨간날엔 BC’ 혜택까지 추가돼 일요일과 공휴일(대체휴일 포함)에는 L당 150원을 할인해준다.

3탄은 ‘부자되세요, 더 마일리지 카드’다. 신용카드 위주로 제공하던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 상품을 통해서도 적립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는 △갤러리아몰 △AK몰 △롯데닷컴 △엘롯데 △SSG닷컴 등 5개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 시 1000원당 1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쇼핑몰별로 5%의 캐시백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이문환 사장
마지막으로 ‘부자되세요 아파트카드’는 아파트 관리비 할인에 특화된 상품이다.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이체할 경우 월 최대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CGV, 메가박스 영화관 할인에다 패션그룹형지 의류 구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비씨카드 관계자는 “‘부자되세요’ 시리즈는 생활 밀착형 혜택을 담은 것이 특징”이라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부자되세요’ 시리즈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