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부자되세요', 홈쇼핑·주유·관리비 등 생활 밀착형 혜택
입력
수정
지면B7
우리 회사 대표 상품2015년 비씨카드는 14년 만에 ‘부자되세요’ 마케팅을 다시 선보였다. 비씨카드의 ‘부자되세요’ 마케팅은 2001년 외환위기 이후 사회 전체적으로 불황으로 지쳐 있던 상황에 희망의 메시지를 캠페인으로 전달, 큰 화제와 국민적 공감을 얻은 바 있다. 비씨카드는 또다시 생활밀착형 혜택을 담은 상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섰다.
시리즈 1탄은 ‘부자되세요 홈쇼핑카드’다. 이 카드는 △CJ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등 6개 홈쇼핑TV와 인터넷쇼핑몰·앱(응용프로그램)에서 결제하면 상시로 청구금액의 6%를 할인해준다.2탄은 주유 혜택을 담은 ‘부자되세요 더 오일(The Oil)카드’다.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자동차 이용 고객의 주유패턴에 최적화한 상품이다. GS칼텍스 주유소 이용 시 제공되며,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L당 120원이 할인된다. 여기에 ‘빨간날엔 BC’ 혜택까지 추가돼 일요일과 공휴일(대체휴일 포함)에는 L당 150원을 할인해준다.
3탄은 ‘부자되세요, 더 마일리지 카드’다. 신용카드 위주로 제공하던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 상품을 통해서도 적립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는 △갤러리아몰 △AK몰 △롯데닷컴 △엘롯데 △SSG닷컴 등 5개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 시 1000원당 1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쇼핑몰별로 5%의 캐시백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부자되세요 아파트카드’는 아파트 관리비 할인에 특화된 상품이다.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이체할 경우 월 최대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CGV, 메가박스 영화관 할인에다 패션그룹형지 의류 구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비씨카드 관계자는 “‘부자되세요’ 시리즈는 생활 밀착형 혜택을 담은 것이 특징”이라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부자되세요’ 시리즈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