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계열의 종합광고회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제작한 온라인 광고 2편이 나란히 2억뷰를 넘어서면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이노션은 30일 현대차의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온라인 광고 '아버지와 아들'이 2억2천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그 후속편인 '군인의 임무'도 최근 2억뷰를 넘었다고 밝혔다.
'현대차와 함께 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두 편의 온라인 광고는 현대차가 인도 진출 이후 20년간 현지 고객과 함께 한 시간을 되돌아보기 위해 만든 스토리텔링 형식의 동영상이다.
'아버지와 아들'편은 공개한 지 두 달여만에 조회수 2억2천180만뷰를 돌파해 인도에서 역대 최다 조회 광고 영상의 기록을 깼다.세계 인구 2위(약 13억명)인 인도 국민 6명 가운데 1명이 본 셈으로, 인도의 역대 최대 조회 기록(2억950만뷰)을 갈아치웠다 뒤이어 지난달 17일 공개된 두번째 동영상 '군인의 임무'편도 최근 2억뷰를 넘어서며 흥행에 가세했다.
두 동영상은 올해 들어 전 세계 자동차 광고 영상 조회수 랭킹에서도 나란히 1·2위에 올랐다.
이노션은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난 20년간 현대차와 함께한 특별한 사연을 모집해 이 가운데 선발한 10개의 스토리로 영상을 제작하고 있으며, 다음달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