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융복합포럼 X SPARK@DMC』로 DMC를 더 뜨겁게!
입력
수정
SBA(서울산업진흥원)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종 500여개 업체가 집적된 DMC를 대표하는 지식교류 및 네트워킹 행사인 『DMC융복합포럼 X SPARK@DMC』를 오는 6일(목) 오후 4시부터 MBC골든마우스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DMC를 대표하는 비즈니스 행사인 ‘DMC융복합포럼’과 ‘SPARK@DMC’는 ‘DMC 페스티벌 2018’과의 긴밀한 연계 속에서 진행되어 프로그램의 효과성 및 혁신 시너지 극대화를 도모한다.서울시와 ㈜문화방송이 주최하고 SBA와 MBC나눔이 주관하는 ‘DMC 페스티벌 2018’은 M&E 클러스터 DMC의 주력 산업 및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종합 산업축제이며, 오는 9월 5일(수)부터 9월 9일(일)까지 ‘서울파트너스위크’, ‘보이는 미래 컨퍼런스’, ‘코리아VR페스티벌’ 및 ‘K-POP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DMC융복합포럼 X SPARK@DMC』은 ‘보이는 미래 컨퍼런스’ Session 4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DMC 및 서울 소재 중소기업, 대기업, 스타트업, 연구소 및 정부기관 관계자 등 혁신주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럼, 특강 등 다양한 DMC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1부 행사인 ‘DMC 융복합 포럼’은 “DMC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전략” 및 “DMC활성화를 위한 첨단 ICT 테스트베드 구축 전략”을 주제로 총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으며, 다양한 DMC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기술의 변화에 대응하는 창업 생태계와 DMC의 미래를 논의한다.네트워킹 만찬에 이어서 진행되는 2부 행사 SPARK@DMC는 AR/VR 산업 관련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각계 각층의 창업 노하우와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특강 뿐만 아니라 전문가와 VC에게 아이템을 검증받고 고도화할 수 있는 IR 피칭세션, 자유로운 네트워킹 시간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에는 AR/VR 산업을 주제로 박선욱 서커스컴퍼니 대표의 “호기심만 있으면 AR/VR 창업할 수 있다” 특강과 IR 피칭 등으로 DMC융복합포럼의 열띤 토론과 지식교류의 장을 이어감과 동시에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DMC융복합포럼 X SPARK@DMC』 공지 및 참가접수는 서울산업진흥원(SBA) 홈페이지 및 이벤터스를 통해서 진행하며, 최신 산업 트렌드 및 네트워킹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문구선 SBA 산업거점본부장은 “이번 『DMC융복합포럼 X SPARK@DMC』은 DMC에서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왔던 두 대표 행사가 연계하여 더 큰 시너지를 창출시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 ”며 “특히 DMC 페스티벌 2018과의 연계를 통해 더욱 풍성해진 콘텐츠를 바탕으로 더 많은 기업들에게 혁신적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