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래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개최

파크랜드(대표 곽국민)는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3회 파크랜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파크랜드의 미래고객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및 브랜드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마케팅 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3회를 맞은 파크랜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은 비즈니스웨어 시장 변화를 주도해 나가기 위한 파크랜드의 통합적 마케팅 전략을 포함한 총 4가지의 주제로 진행된다.공모전 작품접수는 12월말까지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20개 수상팀을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1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장려상 이상 수상자는 파크랜드 입사때 가산점이 부여된다.

파크랜드는 공모전에 제안된 아이디어를 실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1회 대회에서 다수의 대학생들이 제안하였던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정장을 대여하는 서비스를 공익사업으로 발전시켜 부산시와 함께 청년취업정장 대여 서비스인 ‘드림옷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회 대회에서 제안된 대국민 상품 디자인 공모전인 ‘크라우드 디자인 챌린지’를 진행해 소비자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실제 상품화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파크랜드 관계자는 "파크랜드는 젊은 세대와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보다 소비자 친화적인 기업이 되고자 노력중”이라고 말했다.그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들도 적극적인 사업화 검토를 통해서 실현해 나가겠다”며 “지난해에 이어 한국마케팅학회와 한국의류학회와 공동으로 행사를 열어 공신력 있는 대회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2018 파크랜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에 관련한 사항은 파크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