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드라이버] 차선 변경했는데 뒤에서 '쿵'…과실은 몇 대 몇?

운전을 하다보면 예기치 않은 사고로 당황하게 되는 순간이 있다. 사고 순간의 긴장이 사라지면 이 사고로 인한 과실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다. 지금 소개할 영상에서도 네티즌들은 누구의 과실이 더 많이 나올지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영상에는 어느 초보 운전자가 자차 출근길이 담겨 있다. 이어 신호등이 빨간 불인 것을 확인하고 차선 변경을 한 뒤 정지선에 멈춰선다.숨을 돌릴 틈도 없이 갑자기 뒤에서 주행하던 사다리 트럭에게 후방 추돌을 당한다. 후방 카메라에는 사고 상황이 더욱 정확하게 녹화돼 있었다.

사다리 트럭은 속도를 줄이지 않고 해당 차량으로 그대로 돌진한다. 옆 차선의 빨간색 소형차와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저 정도 속도로 박았으면 애초부터 트럭은 빨간 불에 정지할 생각이 없었네", "볼 것도 없이 블랙박스 차량이 100대 0으로 피해자네요", "블랙박스 차량은 운전 잘 했네. 무과실 예상", "블랙박스 차량이 차선변경이라도 과실은 안나와야 정상일 듯", "저랑 똑같은 경우네요. 저도 똑같이 사고 났었는데 보험사 쪽에서도 이미 차선변경 완료했고 정차 후에 사고났기 때문에 상대쪽 보험사에서도 100:0 제가 피해자 나왔었습니다", "교통사고에 100% 과실은 잘 안나와요. 정지선 앞두고 갑자기 차선 변경한 게 좀 걸리기는 하네요"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영상제공 / 보배드림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