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도 '디자인 특화 경쟁' 시대
입력
수정
상가,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 독특한 콘셉트 디자인 선보여독특한 디자인 콘셉트와 업종 구성을 갖춘 수익형 부동산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건물 내·외관에 특화 디자인 설계를 적용해 고객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집객력을 높여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유럽형 테마, 화려한 볼거리 갖춘 수익형 부동산 수요자 ‘눈길’
행복한도시는 다음달 전북 전주시 에코시티 상업 C-5블록에서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를 공급한다. 전주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유럽형 대규모 복합문화시설로 단독상가로는 전북 최대 규모다. 이 시설은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연면적 7만5977㎡ 규모로 조성된다. 판매 및 근린생활시설 등 상업시설과 전용면적 22~33㎡ 오피스텔 402실로 구성된다. 시설 내부는 로마의 콜로세움을 모티브로 설계됐다. 포로 로마노 유적지와 스페인 계단 같은 이국적 테마 디자인도 시설 곳곳에 적용한다. 전주시에서는 처음으로 CGV 프리미엄 영화관이 입점할 계획이다.같은 달 서영건설플러스는 경기 부천 옥길 IT밸리(옥길 지식산업단지)에서 '서영 아너시티 2'를 분양한다. 옥길 지식산업단지에서 처음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다.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이탈리아 시에나 스타일의 스트리트몰로 조성된다. 오피스에는 옥상정원 및 층별 옥외 휴식공간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설치한다.
포스코ICT와 은성산업은 이달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킨텍스 지원시설 부지 E2-2BL에서 '킨텍스 K-TREE'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6층 생활형숙박시설 422실(전용21~44㎡)과 업무시설, 판매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간에 따라 변하는 햇빛의 각도를 고려해 건물 외관을 설계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광명시 광명역세권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1블록에 짓는 디자인 지식산업센터 ‘GIDC 광명역’을 분양 중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5층~지상 29층 3개 동 연면적 26만9109㎡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계 유명 건축물의 특징을 한데 모아 독창적인 외관 디자인을 연출할 계획이다. 광명시 내 업무시설 중 최고 높이인 120m로 지어져 광명역세권 일대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