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과장 & 이대리] LS그룹 직원들이 꼽은 금정역 맛집
입력
수정
지면A27
이대리만 아는 회사 맛집경기 안양시 호계동과 군포시 산본동을 가로지르는 지하철 1호선 금정역 주변은 회식 장소로 유명한 맛집이 즐비하다. 인근 엘에스로를 따라 LS산전 LS전선 LS엠트론 등 LS그룹 계열사와 도장자동화기기업체 두림야스카와 등이 밀집한 안양 정보기술(IT)단지가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칼칼한 차돌짬뽕 '퍄오량'
회식 단골 '지리산청정흑돼지'
일대 직장인이 즐겨 찾는 중식당 ‘퍄오량’은 짬뽕 맛집으로 통한다. 평일 점심시간이면 가게 앞 도보에 마련된 의자에서 대기하는 건 필수다. 인기 메뉴는 차돌짬뽕이다. 베트남고추와 청양고추로 매운맛을 내서 칼칼하고 속이 뻥 뚫린다.회식하기 좋은 중국집으로는 ‘이향원’이 있다. 개별 룸이 많고 다양한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다. 찹쌀탕수육, 짜장면, 삼선짬뽕 등 기본 메뉴도 인기 있다.
금정역 인근 군포시 산본동 엘에스로에 있는 ‘지리산청정흑돼지’도 회식 단골 장소로 꼽힌다. 흑돼지 삼겹살과 돼지갈비가 인기 메뉴다.
한우구이를 맛보고 싶다면 ‘한우만’이 있다. 농협의 안심한우만을 취급하는 정육식당이다. 1++등급 꽃등심 500g을 8만원 안팎에 맛볼 수 있다. 술 먹은 다음 날 점심엔 갈비탕으로 해장하기에 좋다.얼큰한 국물이 생각나는 쌀쌀한 계절이 오면 육개장을 파는 ‘육대장’ 군포금정역점으로 손님들이 몰린다. 육개장 국물이 반쯤 남았을 때 밥을 말아 먹으면 매콤한 국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깍두기, 부추생채, 어묵볶음 등 기본 반찬도 깔끔하게 나온다.
안양 IT단지 일대 직장인들이 회를 먹으려면 평촌동 ‘안양도매시장활어회센터’까지 원정을 가곤 한다. 회센터에 들어가 아무 식당이나 골라잡아 즉석에서 손질한 활어회를 먹으면 술이 술술 들어간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