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점장의 추석 추천음료 1위는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
입력
수정
2위 아메리카노, 3위 돌체라떼가 차지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19주년을 맞아 전국 1200개 매장의 점장을 대상으로 특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점장이 추천하는 추석에 어울리는 스타벅스의 음료와 푸드, 가족들과 함께 가볼 만한 전국의 아름다운 매장도 순위를 매겼다.
가장 아름다운 매장은 '더종로R점'
◆명절 피로 날리는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명절은 반가운 가족을 만나는 즐거운 시간이지만 동시에 장거리 이동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기도 한다. ‘명절 증후군’에는 달콤한 음료가 어울린다. 스타벅스 점장의 24%가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를 명절에 어울리는 음료로 꼽았다. 2위는 깊은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느끼며 좋은 ‘카페 아메리카노’(15%)였다. 달콤한 연유 시럽과 커피를 함께 즐기는 ‘스타벅스 돌체 라떼’(10%), 향긋한 바닐라 향이 매력적인 ‘바닐라 라떼’(9%)가 뒤를 이었다.
푸드 부문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25%)가 1위를 차지했다. 간단한 브런치로 먹을 수 있는 ‘햄치즈 루꼴라 샌드위치’(15%)와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의 ‘클래식 스콘’(11%)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볼만한 매장 1위는 ‘더종로R점’명절에 가볼만한 매장 1위는 28%의 지지를 받은 ‘더종로R점’이었다. 더종로R점은 국내 최대 규모 매장으로 넓고 쾌저한 공간에서 티바나, 리저브 등 음료를 만날 수 있다. 매장 내부 공연이 가능한 오픈 스테이지도 운영한다. 주말과 연휴에는 도심 속 휴식을 찾는 가족 단위 방문객도 많다.
교외형 드라이브 스루 매장으로 탁 트인 한강조망이 일품인 ‘리버사이드팔당DTR점’(23%)가 2위였다. ‘리버사이드팔당DTR점’은 전년 여름 휴가철 추천 매장에 이어 올해 아름다운 매장으로도 선정되며 2년 연속 점장들이 꼽은 베스트 매장으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사람들을 위해 독특한 좌식공간으로 한국적인 색을 느낄 수 있는 ‘경주대릉원점’(18%), 한국식 정원과 멋스런 기와지붕이 눈에 띄는 ‘문경새재점’(10%) 등이 뒤를 이었다.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스타벅스 점장이 추천하는 스타벅스 음료 Best 5
1위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24%)
2위 카페 아메리카노 (15%)
3위 스타벅스 돌체 라떼 (10%)
4위 바닐라 라떼 (9%)
5위 쿨라임 피지오 (6%)◈스타벅스 점장이 추천하는 스타벅스 푸드 Best 5
1위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25%)
2위 햄 치즈 루꼴라 샌드위치 (15%)
3위 클래식 스콘 (11%)
4위 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5%)
5위 하트파이 (3%)
◈스타벅스 점장이 추천하는 추석에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아름다운 매장 Best 5
1위 더종로R점 (28%)
2위 리버사이드팔당DTR점 (23%)
3위 경주대릉원점 (18%)
4위 문경새재점 (10%)
5위 경주보문호수DT점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