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서 '광주 금호 리첸시아' 이달 분양
입력
수정
원도심 광주상설시장 정비사업…447가구 예정경기 광주 원도심인 경안동에서 17년만에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광주 최초의 주상복합이자 지역내 최고층 단지로 조성된다.
광주종합터미널 인접, 경강선 경기광주역 도보권
금호건설은 경기 광주시 경안동 일대에서 광주상설시장 정비사업인 ‘광주 금호 리첸시아’주상복합 아파트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25층, 4개 동이며 전용면적 60~82㎡의 44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단지는 경강선(성남~여주 복선전철) 경기광주역이 도보거리에 있다. 경기광주역 이용시 판교역까지는 13분 대에 도착 가능하다.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단지와 인접해 수도권 및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중부고속도로, 장지 IC, 태전 JC 등도 가까워 분당신도시 및 서울 강남권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주변인 경안동은 도심 중심상권 입지로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경안시장,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중심상업시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경안동 우체국, 복지센터, 보건소, 마을회관 등도 가깝다. 경안근린공원과 경안천이 가까워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청석공원 및 경안근린공원 현충탑, 마름산, 국수봉도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도보 3분 거리에 광주초교, 광주중이 있다. 중앙고, 광주시립 중앙도서관, 광주교육도서관, 광주 학원가도 가까워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내에 경기 광주 최대 규모인 연면적 2만3900㎡, 총 3개 층 규모의 초대형 복합쇼핑몰(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를 남향위주로 배치했고, 지역내 최고층인 25층 높이인 점이 특징이다. 펜트하우스와 복층형 다락방 등 차별화된 특화 평면도 조성된다.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