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률 시인·이근철 강사 등 '여행 토크'…옥상달빛·박보람 공연도
입력
수정
지면E3
여행의 향기여행페스타가 열리는 이달 25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 야외광장 일대는 ‘세개여행’을 테마로 꾸며진다. 세개지도의 ‘세개’는 동행과 다행, 야행 등 세 가지 테마 여행을 의미한다. 여행페스타 기간 선보이게 될 프로그램 성격에 따라 구분하는 동시에 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을 법한 세계여행의 동경과 기대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각각 콘셉트에 맞게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페스타 현장에서 마치 지도를 보고 탐험하듯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018 여행페스타
동행·다행·야행 3개 테마로 꾸며
한경 '여행의 향기' 작가들도 출연
생생한 여행 뒷 이야기 풀어내
하나투어 등 여행사 코디 참가
알아두면 좋은 여행 '꿀팁' 소개
◆함께 떠나는 여행의 참맛 ‘동행’
동행(同行)은 여행페스타에서 다양한 전문가와 함께 자신만의 여행계획을 실현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동행의 대표 프로그램은 여행 토크 콘서트와 여행약국이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여행섹션 여행의 향기를 통해 생생한 여행기를 소개해 온 여행작가와 셰프 등 일명 ‘여벤저스’ 군단이 나흘 동안 풍성한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 놓는다.
여행약국은 나흘 동안 이어지는 토크와 뮤직 콘서트 중간에 진행되는 일종의 브리지 코너다.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등 대표 여행사와 야놀자, 여기어때 등 여행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소속의 여행 코디네이터들이 계획 단계부터 여행지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여행 관련 꿀팁을 알려준다. 여행약국에서 다룰 주제는 국내 여행 관련 기업에서 운영하는 고객센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정한다.
◆볼거리·즐길거리 풍성한 여행 ‘다행’
볼거리와 즐길거리, 여기에 먹거리까지. 만족스러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요소다. 여행페스타의 다행(多行)은 여행페스타가 마치 여행을 떠나온 것처럼 새롭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여행가방을 둘러매고 기차, 비행기에 몸을 싣고 떠나는 실제 여행만큼이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는 얘기다.
이 밖에도 여행페스타가 열리는 코엑스 야외광장 일대는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다양한 볼거리들로 채워진다. 드로잉 작가의 작업 현장을 옆에서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펜 드로잉 쇼, 7m 높이의 초대형 미니언즈와 대형 보름달 모형을 이용해 만든 달여행 포토존,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심슨을 이용한 나만의 심슨 캐리커처 찾기, 페스타 현장 곳곳에 숨어있는 월리를 찾아라 등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