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메탈 브라운' 입은 큐브 공기청정기 출시

분리·결합 가능한 '모듈형 큐브 디자인'
세련된 디자인으로 조화로운 인테리어 구현
삼성전자가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 라인업에 신규 색상인 메탈 브라운을 추가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메탈 실버, 화이트에 이어 세 번째다.

지난 2월 출시된 삼성 큐브는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국내 매출 확대에 기여해 왔다. 백화점을 통한 공기청정기 매출의 60%를 차지하면서 프리미엄 유통을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다.메탈 브라운 색상은 나무 재질처럼 자연스러운 톤과 유광·무광 사이의 은은한 광택감을 적용해 메탈 특유의 차가움은 덜어내고 아늑하고 따뜻한 감성을 더했다.

최근 트렌드인 화이트톤이나 우드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려 더욱 감각적이고 세련된 공간을 완성할 수 있으며, 충격과 오염에 강한 크롬·티타늄을 첨가해 지문이 잘 묻어나지 않고 생활 스크래치가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

메탈 브라운 색상 삼성 큐브는 청정 면적 47·94㎡ 2개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각각 100만원, 200만원이다.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큐브는 강력한 청정 성능·무풍 청정 기능·모듈형 디자인 등 혁신적인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으로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을 선도해 왔다"며 "거실은 물론, 각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적 가치까지 고려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