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리빙, H13 헤파필터 장착한 '초미세먼지엔 블루웰 공기청정기' 선봬

청명한 가을 하늘도 잠시, 최근 미세먼지가 다시 국민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과거에는 봄에만 미세먼지가 심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서풍이 부는 늦가을부터 겨울을 거쳐 봄까지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가 이어지고 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 호흡기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자제해야 하며,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자연스레 늘어나게 된다. 그러나 실내 공기라고 해서 안심할 수는 없다. 오랫동안 환기를 시키지 않으면 오히려 바깥공기보다 실내공기가 더 오염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시로 창문을 열어 환기시켜야 하지만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라면 난감할 수밖에 없다.이처럼 미세먼지가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이슈로 부각되면서 공기청정기가 계절에 관계없이 필수가전으로 인정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공기청정기를 구입할 때는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는 필터가 장착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하이리빙의 '초미세먼지엔 블루웰 공기청정기'는 H13 등급의 헤파필터를 장착했다. 복합필터의 12단계 살균 정화시스템이 살균, 탈취, 청정 기능까지 발휘하기 때문에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 센서에 의해 감지된 실내 공기 청정도를 VFD 계기판에 보여주므로 오염 여부를 쉽게 알 수 있으며, 자동운전도 가능해 외출 시에도 편리하다. 환기가 어려운 장소나 추운 날씨에도 4계절 내내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도와준다.하이리빙 관계자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고 있는 요즘,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공기청정기는 필수"라며, "초미세먼지엔 블루웰 공기청정기는 H13 등급 헤파필터를 사용함으로써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낸다"고 설명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