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신성룡 교수, "20년 경력, 출제 단원만 짚어냅니다."

제29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앞으로 출제될 시험 난이도 및 출제포인트에 대해 감을 잡기 위한 움직임이 분주하다. 특히 수험생들이 다소 어려워하는 부동산세법의 출제 방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에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신성룡 교수는 "작년 28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는 법령의 자세한 내용을 묻는 문제가 출제됐습니다."라며, "평소 출제 비중이 낮은 등록면허세에서도 2문제가 출제되는 등 기출문제에서 볼 수 없었던 지문이 섞여 체감 난이도는 상승했을 것"이라고 밝혔다.뒤이어 "따라서 올해 시행될 제29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조합한 종합적인 사고와 응용능력을 묻는 지문이 다수 출제될 것이며, 각 세목간의 특징과 차이점등을 비교하는 형태로 마무리 학습에 유의해야 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신성룡 교수는 학생들의 이목을 잡는 마스터 강의로 유명하다. 특히 강의경력 20년의 베테랑 수업은 언제 들어도 명확하게 머리에 꽂힌다.

신성룡 교수의 이력은 유독 화려하다. EBS 명품 부동산세법 대표 강사, 한국경제TV, 방송대학TV, 한국생산성본부, 건국대학교 강의부터,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전임 강의까지. 무려 20년 경력에 달하는 신성룡 교수에게는 `국내 최고의 적중률` 이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다닌다.실제로 그의 세법강의로 2차 시험을 준비한다는 수험생들은 "교수님 덕분에 점수가 쭉쭉 오르고 있습니다!",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이해되는 강의"라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여기에 그가 집필과정에 참여한 2018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실전모의고사는 현재 온라인서점 예스24 관련분야 1위인 `공인중개사 1차 실전모의고사`와 함께 나란히 주목을 받고 있다.

신성룡 교수는 "세법에는 종합소득세, 등록면허세, 조세총론, 종합부동산세 등 공부할 분야가 많기 때문에, 방대한 범위 중 양도소득세, 재산세, 취득세에서 70%가 출제된다는 것이 부동산세법 과목의 포인트입니다. 이 출제단원들을 집중 공략하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는 과목이 바로 부동산세법입니다."라며 수험생들을 격려했다.마지막으로 "희망을 버리지 않고 묵묵히 황소걸음을 하신다면 이번 시험에서 풍요로운 수확의 기쁨이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모두 파이팅!"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 세법 신성룡 교수의 강의는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 교수의 출강 직영학원은 서울 대방학원을 비롯 서울 노원학원, 인천 부평학원, 경기 부천학원, 일산학원 등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