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백, 우수한 디자인에 뛰어난 가성비 갖춘 의자
입력
수정
지면B5
2018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주)린백(대표 김무영·사진)이 올해의 소비자공감 브랜드 대상가구(의자)부문 대상을 받았다. 가격에 비해 우수한 디자인과 품질로 많은 고객으로부터 꾸준히 호평받은 것이 수상 배경이다.
린백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뛰어난 제품을 추구한다. 기능과 품질이 검증된 제품을 엄격하게 선정해 저가형 모델부터 프리미엄 모델까지 소비자 연령과 용도에 맞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고 있다. 또한 최신 트렌드에 맞춰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린백은 학생용 사무용 컴퓨터용 기업임원용 등 다양한 의자를 판매하고 있다. 요추지지대, 목받침, 방석 슬라이딩, 팔걸이 조절 등의 기능이 있어 장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과 학생들이 보다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 제품에 대해 1년 무상 AS를 제공한다.
린백은 국내외 생산공장에서 자체적으로 제품을 디자인하고 개발한다. 모든 제품과 부품은 미국 가구 품질 인증 기준인 BIFMA 인증과 자체 테스트를 거친다. 최근 개발한 게이밍 의자는 5GX 게임 페스티벌 의자로 선정됐으며 허리가 편한 메시 의자를 영화 ‘인랑’, SBS 드라마 ‘여우각시별’ 등에 협찬했다.
LB85H 모델은 국내 최고 의자 디자이너 조윤하가 디자인한 제품으로 다양한 체형에 맞춘 허리라인 설계와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최신 소비자 취향을 가장 잘 반영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무영 린백 대표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이 린백 의자의 가치를 인정하고 신뢰해준 결과”라며 “가성비 좋은 의자 브랜드로서 확고한 입지를 굳힌 만큼 앞으로도 신제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품질을 높여 명품 브랜드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