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타운 주변 아파트를 주목하라…`김천시청옆 삼도뷰엔빌W` 가치 재조명

행정타운 인근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인기다. 행정타운의 입지적 장점을 함께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분양시장의 성공 보증수표로 떠오르고 있다.

일반적으로 행정타운은 그 지역의 중심지에 입지해 있는 경우가 많고 나아가 행정타운을 중심으로 각종 편의시설과 생활인프라가 조성되는 경우가 많다. 지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망도 잘 조성되어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추게 된다.한 부동산 전문가는 "행정타운 인근은 교통, 상업, 문화시설 등이 집중돼 있는 경우가 많아 부동산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며 "분양 물량은 한정이 되어 있는 만큼 희소성까지 갖추고 있다."라고 말했다.

행정타운 인근 아파트의 프리미엄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인 세종시의 경우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세종시는 2011년 첫마을 입주 후 꾸준한 오름세를 보였으며 투기과열지구와 투기지역으로 지정되었음에도 청약 마감은 물론 가파른 시세 상승을 거듭하고 있다.

또한 수원, 나주 등 같은 도시 내에서도 행정타운까지의 거리가 집값에 영향을 미치는 사례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시청, 법원 등 공공기관이 몰려있는 행정타운 인근 아파트의 강세는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김천시 신음동 561-2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김천시청옆 삼도뷰엔빌W`는 네이밍에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듯, 김천시청을 비롯해 김천시보건소, 시의회, 상공회의소, 주민센터 등 주요 행정기관이 몰려있는 중심입지를 바탕으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김청시청 인근의 중심입지답게 반경 500m거리에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가 접해 있으며 김천종합병원, 김천시청, 상공회의소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뒤로는 달봉산이 위치하고 앞으로는 직지천과 강변조각공원이 가까워 주거쾌적성도 높다.

특히 최근 주 52간 근무 등 사회적으로 일과 삶의 밸런스를 중요시하는 워라밸이 강조되면서 김천일반산업단지 2단계 완공의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김천시청옆 삼도뷰엔빌W`는 직주근접 아파트로서의 그 가치를 재조명 받고 있다.차량으로 5분거리 내에는 김천일반산업단지1ㆍ2단계 외에도 대광농공단지, 김천산업단지1, 2차 등 5개의 산업단지가 집중되어 있다. 어모면 남산리 일원에 조성중인 3단계 또한 착착 진행 중이다.

단지 곳곳에 공원, 놀이터, 운동시설 등을 설계했고 실내골프클럽, 휘트니스센터, GX룸, 다목적 체육관 등 운동 및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과 키즈룸, 맘스라운지, 파티룸, 북카페 등 아이들 학습과 입주민 커뮤니티를 위한 공간도 마련된다.

`김천시청옆 삼도뷰엔빌W`는 1단지, 2단지총 951세대로 전용면적 59㎡, 67㎡, 77㎡, 84㎡, 119㎡의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중이다.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은 미계약 동호수를 우선적으로 부여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청약통장도 필요없다.한편 `김천시청 옆 삼도뷰엔빌W`는 입주자의 초기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발코니확장 및 섀시 무상시공, 중도금 전액 무이자혜택에 최근에는 계약금 500만원, 2차 계약금 무상대출(한시적) 등의 추가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김천시 신음동 김천 탑웨딩 맞은편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