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와 서대문구, ‘제13회 신촌문화마켓’ 개최

제13회 신촌문화마켓 포스터 (서울산업진흥원 제공)
10월 28일, 신촌 연세로서 서대문구, 상공회와 함께 ‘신촌문화마켓’ 진행

서울형 중소기업(사회적경제기업, 스타트업, 소기업소상공인 등) 판로지원‘케렌시아 신촌’에서 휴식하며 즐기는 문화체험 선보일 예정(공연, 목공체험, 메이크업 체험 등)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오는 10월 28일(일) 신촌에서 ‘제13회 신촌문화마켓’을 연다고 밝혔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한 ‘신촌문화마켓’은 SBA와 서대문구가 신촌 연세로에서 매년 진행해온 행사로 이번에는 서울상공회의소 서대문구상공회와 함께해 장터의 다채로움을 더한다.이번 행사는 10월 28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신촌 연세로(차없는 거리)에서 열리며, 서울시가 인증한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구매와 더불어 다양한 문화행사를 체험할 수 있다.

지친 청년들을 위한 힐링공간 ‘나만의 휴식처-케렌시아 신촌’과 다채로운 문화공연, 사회적경제 홍보 프로그램, 목공체험, 메이크업체험 등을 선보여 문화마켓으로서의 면모를 갖출 예정이다.

행사장 내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머물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공간 ‘케렌시아 신촌’을 조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감성이 묻어나는 오아시스 뮤직의 공연과 분위기를 고조시킬 테너 조태진, 장성구의 오페라 공연,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실력파 힙합 듀오 UNLOCK(언락)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쇼호스팅 형식의 사회적경제기업 홍보도 진행하여 사회적경제에 대해 알리고 소통의 기회를 마련한다.특별 체험부스에서는 목공체험과 핫핑크시스템의 재능기부로 꾸며질 메이크업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마켓부스에서는 90여 서울형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하이서울쇼룸 디자이너 브랜드의 패션을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젊은 감각의 악세서리와 의류가 대거 선보여지며, 많은 기업들이 할인판매와 SNS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SBA 서울유통센터 김용상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서대문구의 협동조합, 사회적경제기업, 스타트업 등 다양한 지역주체의 참여로 한층 풍성한 신촌문화마켓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기업들이 지역공동체와 함께 젊음이 가득한 신촌에서 기업성장과 더불어 사회적가치를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경규민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