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수시입출금식 외화 MMDA 상품 출시

매일의 최종 잔액에 따라 차등 금리 적용
가입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 등 경품 증정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매일 예금 잔액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되는 수시입출금식 외화 MMDA인 ‘업앤업(Up & Up) 외화 수시입출금예금(MMDA)’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업앤업(Up & Up) 외화MMDA’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외화예금으로 가입대상 및 가입금액은 제한이 없다.가입통화는 미국달러화(USD), 일본엔화(JPY), 유로화(EUR) 3개 통화이다.

금리는 매일의 최종 잔액에 따라 차등하여 적용하며, 개인,법인 각각 다르게 적용된다. 금리는 통화별로 매일 고시된다.

부산은행은 신상품 출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먼저, 행사 기간 중 선착순 가입 개인고객 5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 상품을 가입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3명을 선정해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모바일FX(현물환) 이용고객에게 올해 말까지 환율을 90%(중국위안화는 70%)우대해 주기로 했다. 모바일FX(현물환)는 모바일뱅킹을 이용해 실시간 환율로 외화매매를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정창용 부산은행 외환사업부장은 “이 상품은 입출금이 편리하고 하루만 맡겨도 금리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단기 유휴자금을 운용하는 기업과 개인고객은 외화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