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아트마켓·걸그룹 공연…주말 더 풍성한 도심 여행축제
입력
수정
지면A29
박보람·옥상달빛 등 콘서트주말인 27일과 28일엔 도심 속 여행축제 ‘여행페스타’의 분위기가 최고조에 이를 전망이다. 캠핑카 페스티벌과 아트마켓, 푸드트럭뿐 아니라 화려한 입담과 가창력을 자랑하는 인기 작가와 가수의 화려한 공연이 펼쳐진다. 친구와 연인,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알찬 프로그램들이다. 10월 마지막 주말을 맞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야외광장으로 떠나는 ‘깜짝’ 가을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항공·숙박권 등 경품도 푸짐
27일 토요일 뮤직 콘서트는 8인조 신인 걸그룹 네이처를 시작으로 SBS K팝 스타 출신인 실력파 가수 이시은의 무대가 펼쳐진다. 인기 TV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동물원의 ‘혜화동’을 리메이크해 스타 반열에 오른 박보람은 이날 뮤직 콘서트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페스타 마지막 날인 28일엔 오후 2시부터 실력파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구원찬과 3인조 보컬그룹 동급생의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이번 여행페스타의 대미는 ‘수고했어 오늘도’ 등 위로와 힐링의 메시지가 담긴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로 사랑을 받고 있는 듀엣 옥상달빛이 맡는다.
화려한 입담의 여행 고수들이 꾸미는 토크 콘서트도 이어진다. 27일은 최병일 한국경제신문 여행·레저전문기자와 세계 여행 잡지 뜨루드몽드의 임성훈 기자를 시작으로 섬 여행 전문가이자 시인인 강제윤 작가가 무대에 올라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놓는다. 김경우 사진작가는 스마트폰으로 인생샷 남기는 방법 등 사진과 얽힌 재미있는 여행 이야기를 들려준다.풍성한 경품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무대에서 펼쳐지는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만 하면 누구나 풍성한 경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에어아시아의 인천~쿠알라룸푸르 왕복 항공권을 비롯해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전국 호텔·리조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숙박권, 에어비앤비와 여기어때, 야놀자 등의 상품권, 액션카메라 대표 브랜드인 고프로(GoPro)의 신형 모델 ‘히어로7’ 등을 경품으로 준다.
경품의 주인공은 여행 토크 콘서트 중간 혹은 마지막에 퀴즈 형태의 간단한 이벤트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뽑는다.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