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세스, 전일 대비 약 6% 상승한 5,670원


[그림 1] 최근 3개월 간 주가 추세 및 기간별 수익률

코세스는 11월 2일 9시 35분 전일 대비 약 6% 상승한 5,6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세스는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반도체 업종에 속해 있다. 시가총액은 899억원으로 코스닥 상장기업 중 555위에 위치 해 있다.

[종목 성향 진단]

[그림 2] 종목 성향 진단


코세스의 투자 스타일은 성장주에 가깝다. 주가 고평가 우려가 공존하지만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주가 모멘텀은 좋지 못했다. 최근 1개월 수익률은 -20.16%의 하락폭을 기록했다.코세스 종목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도는 평범한 수준이었다.

[투자 점수 진단]

[그림 3] 투자 점수 진단


코세스는 어느 측면에서 투자 매력도가 높은 종목일까?

AI 인공지능 종목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성장성, 수익성, 효율성, 안전성, 저평가성, 추세 등 주가 수익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6가지 핵심 투자 지표를 점수화하여 종목의 투자 매력도를 계산해보았다.

그 결과 코세스는 상대적으로 수익성 측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었다.

수익성 점수는 기업이 가진 자산과 자본을 활용하여 얼마나 이익을 실현했는지를 나타낸다.

코세스는 특히 ROE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는 기록했는데, 전체 시장 내 32위를 기록하며 상위 1.56%에 위치했다. 업종별로는 17위를 기록하며 상위 2.74%에 위치했다.

그러나 재무건전성을 나타내는 재무안정성 측면에서는 아쉬운 점을 나타냈다.

(위의 AI인공지능 점수는 재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체 상장 종목과 비교/분석하여 도출한 점수로 높은 점수가 반드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위의 자료는 당사의 추천 종목이 아니며, 투자 시 참고용으로 제시해드리는 것입니다. 핵심투자지표를 결합해 종목의 투자매력도를 종합 계산한 "인공지능 투자점수"는 "거장들의 투자공식"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기사는 한국경제TV와 `거장들의 투자공식이`
자체 개발한 `라이온봇 기자`가 실시간으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라이온봇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