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 쿨드링커 홍보대사 10기 모집
입력
수정
건전음주 캠페인 10주년 ...대학생 홍보대사 30명 모집디아지오코리아가 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캠퍼스 내에서 건전음주를 알리는 ‘쿨 드링커’ 홍보대사 10기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5개월간 온오프라인서 캠퍼스 내 건전음주 전파 예정
쿨 드링커 캠페인은 디아지오코리아가 2004년 주류업계 최초로 건전한 음주문화 확산을 위해 시작한 활동이다. 2009년 1기를 시작으로 320명의 쿨 드링커를 배출한 쿨 드링커 홍보대사 프로그램은 대학생이 직접 캠퍼스 내에서건전음주 문화와 올바른 음주습관의 필요성을 전파한다. 특히 쿨 드링커 캠퍼스 홍보대사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축제 캠페인은 지난 9년간 총 180회에 걸쳐 전국의 주요 대학에서 진행됐다. 참여 인원만 28만명에 이를 만큼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쿨 드링커 캠페인은 전국 소재의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 총 30명을 10기 쿨드링커 캠퍼스 홍보대사로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부문은 캠퍼스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하는 기획 및 운영 부문과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하고 페이스북, 블로그 채널 등을 운영하는 캠페인 홍보 부문으로 나눠진다. 홍보대사로 최종 선발된 이들은 건전음주 교육을 받은 뒤 대학생의 음주가 잦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대학교 축제 기간 등에 초점을 맞춰 또래 대학생들에게 올바른 음주 문화를 홍보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다음 달 3일까지 디아지오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하여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선발 과정은 서류 평가와 면접 심사로 이루어지며 건전음주 홍보대사로서 열정과 자질, SNS 활용 능력, 아이디어 개발 능력 및 행사 기획력 등을 면밀히 평가해 선발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내년 1월부터 5월까지 약 5개월이다. 선발된 홍보대사 전원에게 홍보대사 임명장 및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 활동팀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을, 우수 활동자 2명에게는 디아지오코리아 단기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이경우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시작한 쿨 드링커 캠페인이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10주년을 앞두고 있다”며 “캠퍼스 내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모으고 현장에서 변화를 이끌어 갈 대학생 리더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