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장지운 VS 명지전문대 추교희, 연습생닷컴 ‘대자보’ 8강 마지막 대결



‘K-POP 기대주’ 장지운과 추교희가 연습생닷컴(연닷)의 웹 콘텐츠 ‘대학이 자랑하는 보컬’(이하 대자보)에서 가창 대결을 펼친다. 커뮤니티형 콘텐츠 제작소 연습생닷컴은 11월 둘째 주에 대학 실용음악과 배틀 콘텐츠 ‘대자보’ 8강 4차전을 시작한다. 캠퍼스 실음과 배틀 웹 콘텐츠 ‘대자보’는 국내 정상급 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이 학교와 자신의 명예를 걸고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열창하며 대결하는 코너로 연습생닷컴이 제작 론칭한다.

매주 연습생닷컴 홈페이지와 네이버TV·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대자보’ 8강 마지막 경연은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장지운과 명지전문대학교 실용음악과 추교희가 나선다.

이번 경연에서 호원대 실용음악과 장지운은 이문세의 ‘빗속에서’를 열창하며 감성 보컬의 세련된 매력과 화려한 기교를 뽐냈다. 명지대 실용음악과 추교희는 Loren Allred의 ‘Never Enough’를 통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풍부한 성량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대자보’는 사전조사를 통해 미리 선발된 8명의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가창 대결로 펼쳐진다. 조은진, 오동욱의 첫 8강 경연을 시작으로 박수경, 김태연의 8강 2차 경연, 10월 마지막 주 박지현, 정웅기의 3차 경연이 마무리됐다. 이번 장지운, 추교희의 8강 마지막 대결 이후 4강 경연이 열리며, 결승전에서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우승자에게는 OST 전문 제작사 더하기미디어에서 제작하는 OST 가창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우승자는 연습생닷컴 홈페이지 회원, SNS 투표를 비롯해 작곡가·연예계 관계자·언론인 등으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의 평점을 합산해 결정된다.

한편 연습생닷컴은 지난해 4월 론칭 이후 1년여 만에 국내·외 수십만 명에 달하는 회원을 확보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커뮤니티형 콘텐츠 제작소이다. ‘오구설명서’, ‘액션캠연닷’, ‘두근두근 실화냥’, ‘연습실 노래방’, ‘연생연답’, ‘맏상막하’ 등 아이돌 팬덤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