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금융투자센터] 인베스코 포트폴리오

한국경제TV 글로벌금융투자센터 입니다. 오늘은 자산관리 회사, 인베스코 포트폴리오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인베스코는 1935년에 설립된 미국의 대표적 자산관리 회사 입니다. 국내에서는 파워쉐어즈 라는 ETF 운용사로 유명한데요, 인베스코 자산총액 3021억 달러 입니다. 2분기 수익률은 7%대구요, 1년간도 17.7% 수익률을 내면서 시장대비 좋은 성적입니다.



역시나 상위 4개 업종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기술은 19%대, 금융은 14% 커뮤니케이션과 헬스케어 섹터는 각각 11%대로 구성되면서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임의 소비재와 산업재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다음, 필수소비재와 에너지 부동산 업종은 5%대로 분포됐구요, 나머지 유틸리티와 소재 업종이 소량의 지분 차지했습니다.

역시나 5위권내에는 기술과 커뮤니케이션 섹터 종목들인데요, 1위는 아마존이구요 1년동안 50% 가깝게 상승했습니다. 2위는 3분기 실적부진으로 영향을 받는 애플인데요, 1년간 20%대 상승 흐름입니다. 3위는 최근 강세를 보이면서 애플의 시총까지 넘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기업이죠 마이크로 소프트입니다. 1년간 26%대 플러스 흐름입니다.

이어서 페이스북 4위에 올랐는데요, 계속된 논란속에 1년간 16% 가까운 마이너스 흐름입니다. 다음 5위 의결권이 있는 구글 A주가 포함됐습니다.이어서, 6위는 구글 C주 인데요, A와 C 두 종목 모두 1년간 2%대 상승했습니다. 다음 7위는 처음 등장한 기업인데요, 90년대 인터넷 붐을 일으킨 기업이죠, 미국의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 시스코 시스템즈 입니다. 1년동안 31% 크게 올랐습니다.이어서 반도체 칩 논란에 휩싸였던 인텔 8위에 올랐는데요, 지난 2분기 주가 타격을 받으면서 1년간 1%대의 오름세입니다. 마지막 9위와 10위는 금융주가 포함됐는데요, 씨티그룹은 1년동안 10%대의 마이너스 흐름 보였구요, 뱅크오브 아메리카는 0.25% 보합권에 머물렀습니다.

지난주 뉴욕증시 4거래일 만에 다시 하락 하면서, 변동성이 조금은 확대되는 모습이었는데요, 글로벌 IB들의 포트폴리오 저희와 함께 확인 하시면서, 앞으로의 대응 전략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허정민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