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투자포인트】”미 중간선거 결과에 따른 국내증시 반등 예상시나리오”

미국의 중간선거가 국내증시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어서 선거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증시의 약세 원인으로 지목되는 것은 대략 다섯가지가 있는데요첫째, 미중간 무역분쟁에 따른 국내 기업의 실적 저하에 대한 우려감
둘째, 미국 국채 금리 인상에 따른 외국인 이탈 가속화
셋째, 3분기 국내 기업의 실적 전망치 하회예상에 따른 우려감
넷째, 노 딜 브렉시트 발생시 유료존 경기 둔화 우려감
다섯째, 국내 내수 경기 침체에 따른 한국 증시 공포감 확산

▶ ”약세장에 살아남는 진짜 안전한 주식투자” 함께하기
https://goo.gl/79XXaH

우선 증시 전문가들은 미국의 상원은 공화당, 하원은 민주당이 장악할 경우 관세정책은 완화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이는 한국 증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것이라 분석되고 있습니다.그와 반대로 상원과 하원 모두를 공화당이 장악할 경우에는 트럼프의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더욱 힘을 받으며, 통상압력을 강화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경우 무역분쟁 이슈도 더욱 가속화 될 가능성이 있어, 중국으로의 중간재 수출 비중이 높은 국내 기업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의 중간 선거 이후 체크해 봐야 할 사항은 미중 무역분쟁이 합의에 도달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과, 경협주의 향방이 결정될 8일 북미간 고위급 회담의 결과 그리고 내년초로 연기된 북미 2차 정상회담의 구체적인 개최 시점 등이 될 것입니다.

▶ ”중간선거 이후 반등할 주도주” 지금 확인
https://goo.gl/79XXaH또한 11월 국내 증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3대 변수는
1. 미국 중간선거 결과, 2. 30일 아르헨티나에서 개최하는 G20회의 , 3. 한국은행 기준 금리인상 결정여부 입니다. 투자하시면서 꼼꼼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송매도 전문가는 11월 증시 판도가 다시 재편될 것으로 보고 단기 종목을 중심으로 지수 반등시 매수한 종목을 선별중에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둔 기업들이 많아 실적 발표를 참고 하여 지수 반등이 예상되는 종목을 선점하는것도 좋은 전략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송매도 전문가의 무료종목리딩방에서 변곡이 될 11월 장세를 장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가치정보 무료서비스 「로얄스톡」
로얄스톡에서는 매일 장 시작 전부터 텔레그램 메신저를 통해 주식투자에 꼭 필요한 핵심 고급정보만 모아 속보 형태로 제공하고 있어 투자자들이 투자전략을 세우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상한가 임박종목이 있다! 정보가 빨라야 잡는다! '로얄스톡' 텔레그램 신청!
https://goo.gl/r3AMy1

[ 로얄서먼즈 HOT 종목 ]
유진기업, SG&G, 화신테크, 삼성엔지니어링, 레드로버, 차이나그레이트, 이엠코리아, 포스코켐텍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