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부동산에도 부는 특화설계 바람 `평택고덕 코아루 더블루시티` 분양

옥상정원, 스카이라운지 등 특화설계를 통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이 이목을 끌고 있다. 휴식 및 여가생활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주거 만족도는 물론 높은 임대수익률을 거둘 수 있기 때문.

실제로 특화설계가 적용된 단지들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 8월 현대건설이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에 공급한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최상층에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해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졌다. 이 오피스텔은 총 2513실 모집에 삼송지구 내 최다 청약건수인 9648건이 접수되며 평균 3.8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지난 9월에는 GS건설이 경기도 안산시 그랑시티자이2차 단지내상가 `파크 에비뉴`의 입찰을 받았는데 평균 143%의 낙찰가율을 보였고 계약 하루 만에 분양을 완료했다. 이 상업시설은 2층 일부 점포에 시화호 조망권을 극대화시키는 테라스를 설계했다.

임대수익률도 우수하다. KB부동산에 따르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일대 복층 설계가 도입된 `백석동문굿모닝힐2차`의 전용면적 38.69㎡는 보증금 500만원 기준 월 60~65만원 선으로 거래되고 있다. 반면, 인근에 위치한 단층 오피스텔 `효성레제스` 전용면적 38.18㎡는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 53~58만원으로, 약 7만원 가량 월세가 차이난다.

부동산전문가는 "최근 수익형부동산 분양시장의 차별화 경쟁이 심화되면서 특화설계가 적용된 곳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며 "특히, 특화설계가 적용된 상품은 수요가 풍부해 향후 안정적인 임대수익률을 거둘 수 있어 투자가치도 높다"고 말했다.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경기도 평택시 이충동 459-10번지 일대에 도시형생활주택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평택고덕 코아루 더블루시티`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1개동 도시형생활주택 전용면적 약 20~43㎡ 299가구와 근린생활시설(상가) 12실로 구성될 예정이다. 옥상에 마련된 옥상정원을 비롯해 3층에 옥외정원 및 주민공동시설(멀티룸) 5층에 코인세탁실, 스크린골프장 7층에 피트니스시설 등 일반 아파트에서 볼 수 있었던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될 예정이다.

우수한 교통망을 갖췄다. 먼저,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데다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지제역 SRT가 위치해 강남 수서역까지 20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 게다가 수원발 KTX가 2021년 개통을 앞둬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사업지 동쪽에 위치한 1번 국도를 비롯해 평택제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가까워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및 택지개발지구 개발계획 1단계 사업지인 서정리역세권에 자리해 풍부한 개발호재가 기대된다. 평택 고덕국제화신도시(2020년 완공 예정)는 총 가구 수 5만9000여 가구, 총 인구 14만4000여 명의 인구 수용 계획돼 있으며, 평택 미군기지 이전, 평택 브레인시티 등 개발이 예정돼 미래가치가 크다. 여기에 세계 최대 규모인 삼성 고덕 산업단지 반도체 공장이 지난해부터 가동되고 있으며 163조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44만 개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제2공장 또한 빠른 공정률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한편, 평택고덕 코아루 더블루시티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평택동 65-6번지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